부동산
금강주택, 동탄에 지식산업센터 설립...재산세, 취득세 감면혜택
입력 2016-06-30 09:00 


금강주택은 동탄2 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18-3BL에 지하3층, 지상2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금강펜테리움IT타워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동탄에 들어설 지식산업센터 금강펜테리움IT타워는 일반오피스 시설이 아니기 때문에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과 부가세 환급 등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일반오피스 시설에서 불가능한 발코니 서비스면적 추가 사용이 가능하다. 금융지원은 경기도,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자금대출 알선 등으로 시행된다.

금강주택은 입주 희망 업체들 대상으로 최고 80%까지 장기 저리 융자를 지원하고 서울 그리고 서울과 인접한 위성도시 등 과밀 억제 지역에서 이주해 오는 업체들에게 4년동안 법인세를 100% 면제하고 이후에도 50%감면 혜택을 준다. 이 혜택은 지방세 특례제한법에 따라 변경 또는 연장된다.

위치는 동탄순환대로 3면 코너에 인접해 근처의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까지 이동하는데 1-2분만 소요된다.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양재까지 32분,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35분 소요된다. 서울 뿐만 아니라 수도권 위성도시와 천안시, 세종시 이동 가능하다.


타워 근처에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있어 서울로 진출입하는 광역버스, M버스를 탑승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출퇴근시 승용차보다 이동시간이 단축된다.

SRT(평택-수서간 고속전철),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정차하는 동탄역도 금강펜테리움IT타워에서 1km 떨어진 위치에 있다. SRT는 빠르면 올해 하반기 개통 예정이고 GTX는 2021년 개통 예정에 있다. 동탄에서 연결되는 GTX는 서울 삼성역까지 연결되고 소요시간은 20분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타워는 미국 건설전문업체 퍼킨스 이스트만사를 창립한 브래드포드 퍼킨슨 회장의 주도로 설계됐다. 퍼킨스 이스트만사는 전세계 주택, 의료, 교육 등 다양한 건물 형태를 형상화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현재도 미국을 포함한 20여개 국가에서 수백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이 타워는 공장 238호실, 창고 10호실로 구성됐고 벽체간에 커플링 빔을 설치해 내진, 내풍설계를 강화했고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건물 중앙에 설치해 물류 이동동선을 30m 이내로 줄였다.

주차장은 법정 주차대수 172.9%에 달하는 294대를 확보했고 이 중에서 장애인 전용주차장은 지하 1층에 일괄 배치했다. 물류하역 편의를 위해 하역장도 지하 1층에 설계했다. 지하 1층은 지붕이 없는 선큰 시설을 적용했다.

시공사인 금강주택은 최근 경기도, 충청도 행복주택사업, 낙동강살리기 사업 등 공로를 인정받아 2016 금탑산업훈장 금상을 수상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