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특·수호&심권호·여홍철 등 올림픽응원가 `나의 영웅` 입맞춤
입력 2016-06-29 10:5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의 21번째 신곡 ‘나의 영웅(My Hero)이 7월 1일 전격 공개된다.
‘나의 영웅(My Hero)은 오는 8월 브라질에서 개막하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올림픽 응원가로 역대 올림픽 영웅들과 유명 프로듀서, 가수들이 콜라보레이션했다.
이 곡은 아티스트들의 재능 기부로 곡 작업과 가창 등을 진행, 국내 최정상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조영수가 작곡을, 수영 국가대표 출신의 한수지가 조영수와 공동 작사함은 물론 ‘STATION 8번째 주인공이었던 피아니스트 문정재가 연주에 나섰다.
슈퍼주니어 리더 이특과 엑소 리더 수호, 차세대 음색 여신으로 부상하고 있는 신예 케이시(Kassy)가 가창에 참여했다.

이들뿐 아니라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및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심권호,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체조 은메달리스트 여홍철과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이은철 등 역대 국가대표 선수 23명도 함께 노래해 더욱 눈길을 끈다.
올림픽을 준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흘린 땀과 눈물이 승리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이 곡은 음원 수익의 일부를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이 모인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KANTM)에 기부할 예정이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