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상위 2개 기업이 시장의 절반을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지난해 화장품산업 보고서를 보면 상위 10곳이 전체 화장품 매출액의 75%를 차지하고 있고, 업계 1, 2위인 아모레 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절반을 장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매출액의 절반을 영업과 마케팅 등 판매관리비에 쓰는 반면, 연구개발비용은 매출액의 2.7%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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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지난해 화장품산업 보고서를 보면 상위 10곳이 전체 화장품 매출액의 75%를 차지하고 있고, 업계 1, 2위인 아모레 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절반을 장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매출액의 절반을 영업과 마케팅 등 판매관리비에 쓰는 반면, 연구개발비용은 매출액의 2.7%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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