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커피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원두를 얼리세요
입력 2016-06-23 17:36  | 수정 2016-06-24 17:38

일반적으로 커피의 맛은 원두의 상태가 좌우한다. 그만큼 신선하게 원두를 보관하는게 중요하다는 의미다. 하지만 집에서 원두를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를 놓고 의견이 엇갈릴때도 많다. 가장 맛있는 커피를 얻기 위한 원두 보관법은 무엇일까.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는 최근 커피를 가장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원두를 얼려먹는 것이 좋다는 영국 배스대학교의 연구결과를 보도했다.
연구팀은 실험 결과 낮은 온도에서 그라인딩 단계를 거친 커피가 향이 더 좋았으며 맛도 일정하게 유지됐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실험에서 방안의 온도를 액체질소를 이용해 -160도로 낮춘 뒤 원두를 그라인딩 했다.

실험 결과 연구팀은 이 같은 환경에서 그라인딩 된 원두가 일정한 크기로 갈려져 나왔으며 커피로 내렸을 때 향과 맛이 더 좋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의 크리스 헨던 박사는 얼려진 상태에서 동일하게 갈려져 나온 원두 입자가 일정한 비율로 추출되면서 커피의 향과 맛을 더 좋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크리스 헨던 박사는 집에서 얼린 원두를 그라인딩 해 커피를 내린다면 가장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이민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