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10 18:40  | 수정 2007-12-10 18:40
▶ 오염피해 8천ha...재난지역 선포
충남 태안 앞바다의 기름띠가 빠르게 확산되며 이지역 양식장과 어장 8천여 헥타아르가 오염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피해지역이 곧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됩니다.

▶ 어패류값 '꿈틀'...당분간 오름세
이번 사고 여파로 어패류가 집단 폐사하면서 벌써부터 가격이 꿈틀대고 있습니다. 당분간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BBK 검사 탄핵"...기획입국 '맞불'
대통합민주신당이 BBK 수사 검사들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제출했습니다. 한나라당은 검찰에 대한 정치테러라고 비난 하는 한편 '기획입국설'로 역공했습니다.

▶ 10억이하 사업자 정기세무조사 제외
연간 수입 10억원 이하 사업자들이 사실상 정기조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국세청 지방청장들과 세무서장은 고향에서 근무하지 못합니다.


▶ 코스피 27P 하락 1,900 위협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대한 금융당국의 검사 착수 소식에 중국 관련주가 급락하면서 코스피 지수가 27포인트 하락한 1905포인트에 마감됐습니다.

▶ '은평 뉴타운' 내일 1순위 청약
서울 은평뉴타운이 오늘 노부모 부양자 등 우선공급물량 신청을 시작으로 청약에 들어가 가운데 내일은 1순위 청약 접수가 이뤄집니다.

▶ "김용철 씨 차명계좌 3개 추가"
삼성그룹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
은 김용철 변호사 명의의 차명계좌 3개가 추가로 발견돼 모두 7개의 차명계좌에 대해 계좌 추적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 자녀, 돈없는 부모 외면"
OECD 가입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만 유일하게 부모의 소득이 낮을 수록 자녀의 발길이 줄어든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