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해 보이는 연예인들의 과거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이 온라인에 개제됐다.
17일 구글 트랜드에 따르면 지난 16일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연예인들의 데뷔전 의외의 직업들(@Encyclopedia)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이날 우리나라에서 5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올리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으로 소개됐다.
배우 13명, 예능인 3명, 가수 7명의 과거 직업을 공개했다. 원빈, 소지섭, 송중기, 김남주, 강예빈, 유이, GOT7 잭슨, AOA 초아 등이다. 다만 글쓴이는 인터넷 기사를 인용했다”며 직접 확인한 사항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영상 길이는 5분21초로 다소 길다. 아래는 등장하는 연예인들의 직업을 소개하는 자료다.
◆배우 (13명)
원 빈 / 자동차 정비공 : 고향인 강원도 시내의 한 카센터에서 자동차 정비공으로 일하며 외모를 낭비했다.
소지섭 / 수영선수 : 고등학교 3학년 시절 수영대회에 출전해 동메달을 획득했다.
송중기 / 쇼트트랙 선수 : 대전광역시 대표팀 선수로 전국 체전에 두 차례 출전했지만 부상으로 꿈을 접었다.
윤상현 / 분식집 사장 : 장사가 너무 잘 돼 하루 매상으로 월세를 냈고 1년 동안 모은 돈으로 아파트를 장만했다.
김명민 / 스키복판매원 : 이태원의 한 스키복 매장에서 판매원으로 일하며 우수한 판매실적으로 인센티브를 받던 유명한 영업사원.
김남주 / 동사무소 직원 : 한때 동사무소 직원으로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을 마다하고 연예계에 뛰어들었다.
남상미 / 롯데리아 알바 : 일할 당시 청순한 미모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아 연예인으로 데뷔했다.
지진희 / 광고회사 직원 : 유명 매니저 박성혜씨가 1년간 쫓아다니며 설득해 연예인으로 데뷔시켰다.
오윤아 / 레이싱걸 : 각종 모터쇼에서 남성팬을 몰고 다니던 유명 레이싱걸이었다.
이승연 / 항공사 승무원 : 대한항공 스튜어디스로 일하다가 미스코리아 대회 입상을 계기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강지환 / 그래픽 디자이너 : 외국계 회사 직원으로 근무했으며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전공했다고 알려졌다.
윤현민 / 야구선수 : 한화이글스 지명으로 프로 야구에 데뷔했다. 2006년 두산베어스로 이적한 후 2008년 은퇴했다.
강예빈 / 유치원 교사 : 과거 아이들에게 율동을 가르치는 유치원 선생님이었다.
◆예능인 (3명)
정형돈 / 삼성전자 사원 : 갤럭시 휴대전화를 만드는 꿈의 직장 삼성전자의 사원이었다.
정준하 / 연예인 : 매니저 드라마 FD를 거쳐 룰라와 이휘재 매니저로 근무하던 중 1995년 MBC 테마극장으로 데뷔했다.
박휘순 / 커플매니저 : 한 때 결혼정보업체의 커플매니저로 활약해 국내 미혼남녀들의 매칭을 책임졌다.
◆가수 (7명)
AOA 초아 / IPTV 판매영원사원 : IPTV 중부 영업팀에서 판매왕으로 한달에 500만원을 번 것으로 유명하다.
걸스데이 소진 / 양말공장 알바 : 양말에 바코드를 붙이는 알바를 하면서 기절했던 적이 있다고 알려졌다.
GOT7 잭슨 / 펜싱선수 : 펜싱 홍콩 펜싱 국가대표 출신으로 2010년 세계 청소년 펜싱 선수권대회 랭킹 11위를 기록했다.
크레용팝 금미 / 두피관리사 : 피부과 두피관리 간호사로 일했던 모낭분리사 경력을 갖고 있다.
유이 / 수영선수 : 수영전공의 체육 고등학교 학생으로 넥센 히어로즈의 김성갑 코치의 딸이다.
허각 / 환풍기 수리공 : 과거 수리공으로 일하며 이벤트 가수로 노래를 불렀다. 슈퍼스타 K2에서 우승해 데뷔했다.
브아걸 나르샤 / 옷가게 종업원 : 꽤 좋은 영업실적을 쌓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