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 분양
입력 2016-06-14 10:08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은 광교신도시 D3블록 주거복합시설 ‘힐스테이트 광교 내 상업시설을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광교 원천호수변을 따라 조성되는 이 상업시설은 공급면적 1만3280㎡에 2개 층(G1~G2) 77실 규모다. 준공 예정은 2018년 5월이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광교 호수공원은 옛 원천유원지를 수원시가 미화작업을 통해 새롭게 단장해 개장한 곳이다. 연 방문객이 일산 호수공원(연 250만명)보다 많은 3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단지 내 분산 배치하는 기존 단지 내 상가와 달리 대부분의 점포(80%)가 호수를 바라다 볼 수 있도록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로 설계해 집객력을 극대화 한다. 원천호수변 상업시설 중 유일하게 차도를 건너지 않고 호수공원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상업시설 안에는 편리한 층간 이동을 위한 에스컬레이터와 법정기준 2.5배가 넘는 넉넉한 주차장을 마련한다. 호수공원 이용객의 자연스러운 점포 유입을 위해 수변 산책로에서 상업시설로 연결되는 공개공지에 휴게시설을 배치하고, 건물 내 보안강화를 위해 고화질 폐쇄회로(CC)TV도 설치한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단지 내 상가인 만큼 아파트와 오피스텔 입주민을 직접수요로 두고, 인근 경기도청 신청사와 컨벤션센터, 법조·행정타운 등 인근 관공서와 오피스 지구의 종사자와 입주민을 간접수요로 흡수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