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화생명, 하이브리드 모바일슈랑스 오픈
입력 2016-06-07 11:34 

모바일 기반 금융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모바일로 쇼핑하듯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보험가입을 할 수 있는 모바일슈랑스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한화생명은 7일 인터넷보험인 온슈어(www.onsure.co.kr)에서 모바일로 보험가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인터넷에서 온슈어를 검색만 해도 접속 가능하다. 단순한 상품소개를 넘어 생년월일, 성별만 입력하면 보험료 계산에서 가입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가입 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바로 전문상담사와 전화 연결이 가능하도록 ‘하이브리드 모바일슈랑스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또 이동중에 모바일로 조회하다가 좀 더 상세하게 PC로 보고 싶으면 설계내용을 저장 후 PC에서 청약을 진행할 수도 있다.
한화생명은 모바일슈랑스 오픈을 기념해 6월동안 모바일로 월 보험료 1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전원(저축보험 제외)에게 감사의 의미로 1만~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현재 한화생명 온슈어에서는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정기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직접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다. 이달 말에는 새로운 정기보험 출시도 계획 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라인을 추가할 예정이다.
안중철 한화생명 e보험추진팀장은 언제 어디서든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모바일슈랑스의 강점”이라며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보험에 대한 젊은 고객층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