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프린팅 기기용 ‘리모트 팩스’ 앱 출시
입력 2016-06-01 11:04 
삼성전자의 프린팅 기기용 ‘리모트 팩스’ 앱

삼성전자는 프린팅 제품의 팩스 기능을 강화하고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리모트 팩스(Remote Fax) 앱을 1일 출시했다.
리모트 팩스 앱은 하나의 팩스 라인으로 사무실 내 다수의 프린팅 기기에서 팩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팩스 기능이 있는 프린팅 기기마다 전화선을 연결해야 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전화선 연결이 된 팩스 전용기기 1대와 리모트 팩스 앱만 있으면 다른 프린팅 기기들은 전화선 연결 없이도 팩스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스마트UX를 지원하는 복합기 제품에 ‘리모트 팩스 앱을 설치하고 팩스 문서를 스캔하면 네트워크를 통해 전화선 연결이 된 팩스 전용기기에 전달한다. 이후 팩스 전용기기가 수신된 문서를 전화선을 통해 발송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팩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프린팅 기기에 PSTN(일반전화회선)이나 추가 옵션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종이 종류와 양면 스캔 등과 같은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다.

리모트 팩스 앱은 삼성전자에서 최초로 출시한 유료 프린팅 앱이다. 리모트 팩스 앱은 삼성전자의 MX7 시리즈를 포함해 스마트 UX 센터를 지원하는 프린팅 제품에 적용 가능하며 삼성 프린팅 앱 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해당 솔루션이 사업 파트너들에게 신규 수익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 사업부 전략마케팅팀 팀장 전무는 삼성전자는 사용 편리성과 운영 효율성 등 프린팅 제품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리모트 팩스 앱을 통해 효율적이고 빠른 업무가 가능한 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