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카스 후레쉬 BI(Brand Identity)를 교체하고 더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의 병과 캔, 펫(PET) 제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카스 블루캔을 도입한 이후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나자 카스 병제품까지 파란색을 적용했다. 새 디자인은 카스의 신선한 맛을 강조하면서 젊음을 대표한다는 ‘카스 후레쉬의 브랜드 특성과 장점을 최대한 부각했다. 이전보다 짙은 색상의 파란색을 전제품 패키지에 넣어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줬다. 차가운 얼음 결정을 연상시키는 삼각형 조각으로 바탕을 채워 시원한 느낌과 생동감을 강조했다.
BI 리뉴얼은 1994년 카스가 출시된 이후 8번째다. 카스 병 라벨은 계속 은색을 사용하다 이번에 처음으로 파란색을 썼다. 병 라벨 중앙에 승리(Victory), 활력(Vitality), 가치(Value)를 상징하는 V 모양으로 역동성을 강조하고 병목에 비대칭 넥라벨을 부착해 틀에 박히지 않은 도전정신을 표현했다고 카스 측은 설명했다.
카스의 새로운 디자인은 다음달 초 카스 후레쉬 캔 리뉴얼을 시작으로, 오는 7월 말까지 병과 PET 제품으로 확대한다. 리뉴얼을 시작으로 여름 신규 광고를 곧 방영하고, 대학 축제 콘서트와 해수욕장 서머 페스티벌 등 여름 마케팅도 선보인다.
오비맥주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로 카스 후레쉬가 더욱 젊고 신선한 이미지로 거듭났다”며 카스 블루 서머 캠페인도 본격적으로 선보여 올여름 소비자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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