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00세 시대를 열어라' 제7회 암엑스포&건강페스티벌 다음 주 개막
입력 2016-05-28 08:40 
【 앵커멘트 】
'100세 시대'라고는 하지만 나이 들어 아프면 오래 사는 게 소용없다는 말씀 자주 하시죠.
사망 원인 1위인 암 치료 정보는 물론 건강한 노년을 돕기 위한 자리가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강호형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해까지 6회에 걸쳐 암과 싸우기 위한 정보를 제공해왔던 국제암엑스포.


해마다 늘어나는 암 환자를 위해 다양한 강좌와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했지만, 올해부터는 건강한 100세를 위한 정보를 대폭 늘렸습니다.

다음 달 2일부터 5일까지 나흘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건강에 대해 날로 높아지는 관심을 반영했습니다.

100세 시대에 챙겨야 할 12개 건강 항목과 MBN 선정 6대 건강식품을 소개하고, 노년층의 왕성한 사회 활동을 위한 용품도 알려줍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천기누설, 엄지의 제왕 등 MBN 건강프로그램 스타들이 총출동해 '10년 젊게 사는 법', '건강 레시피'등 다양한 이벤트도 매일 열립니다.

▶ 인터뷰 : 박용우 / 비만클리닉 원장
- "단순히 강좌가 아니라 저와 여러분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 평소에 궁금한 점이 있었다면 현장에서 마음 편하게 질문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또한, 대학병원과 일반 병의원의 암 진단 및 다양한 무료 진료도 진행됩니다.

행사 기간 내내 무료관람이 가능하고, 사전 등록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벌써 '제7회 암엑스포&건강페스티벌'에 관심이 뜨겁습니다.

MBN뉴스 강호형입니다.

영상편집 : 오재호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