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매경 실전 경매마스터 과정 모집
입력 2016-05-25 16:59 

매경비즈는 부동산 경매 교육 과정인 ‘매경 실전 경매마스터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평상시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어렵고 난해한 부동산 경매를 쉽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사진으로는 EH 경매연구소 소장이자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겸인 교수를 맡고 있는 강은현 교수를 비롯해 서울중앙지법 사법보좌관을 엮임한 이재석 교수, 강명진 법무법인 정성 변호사, 성시근 강남에듀 원장 등 부동산 경매 전문가들로 포진돼 있다.
강의는 총 13강으로 구성됐다. 교수별 강의는 강은현 교수 ▲선순위 임차인 ▲선순위 가등기 ▲법정지상권 ▲대지권 미등기에 대해 강의하고, ▲부동산 위의 부담의 인수 또는 소멸 ▲가압류·가처분의 처분금지효에 대한 강의는 이재석 교수가 맡는다. 강명진 변호사와 성시근 원장은 각각 ‘유치권과 ‘NPL사례 중심으로 강의한다.

‘매경 실전 경매마스터즈 과정은 이론 교육 뿐만 아니라 수강생과 강사진이 직접 현장에서 경매물건을 보고 실무를 익힐 수 있는 실습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현장실습은 7월 8일과 8월 12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가평과 양평, 기타 수도권 위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서울 충무로역 매일경제 교육센터에서 6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한다. 교육비는 98만원이며, 6월 10일까지 등록할 경우 할인 혜택(78만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장실습비는 별도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education.mk.co.kr) 또는 전화(02-2000-5454·5462)로 하면 된다.
[매경비즈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