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밴드', 웨어러블 시장서 애플 제쳐
웨어러블 시장이 올해 1분기 크게 성장한 가운데, 샤오미가 애플을 제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7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세계 웨어러블 시장 규모는 1970만 대 수준으로, 작년 대비 67.2% 성장했습니다.
점유율은 스마트 밴드 강자인 핏빗(Fitbit)이 24.5%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어 샤오미(19%), 애플(7.5%), 가민(4.6%), 삼성(3.6%) 이 뒤따랐는데요.
샤오미가 애플을 제친 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미밴드'는 1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지난해 1000만 대 이상 출하량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샤오미는 어린이용 스마트밴드까지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웨어러블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지 않아 매 분기마다 기업의 순위가 변경되는 상황입니다.
또한 IDC는 샤오미의 웨어러블 판매량이 전적으로 중국의 내수에 의지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 무대에서는 아직 경쟁력이 입증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mbnreporter01@mbn.co.kr]
웨어러블 시장이 올해 1분기 크게 성장한 가운데, 샤오미가 애플을 제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7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세계 웨어러블 시장 규모는 1970만 대 수준으로, 작년 대비 67.2% 성장했습니다.
점유율은 스마트 밴드 강자인 핏빗(Fitbit)이 24.5%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어 샤오미(19%), 애플(7.5%), 가민(4.6%), 삼성(3.6%) 이 뒤따랐는데요.
샤오미가 애플을 제친 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미밴드'는 1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지난해 1000만 대 이상 출하량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샤오미는 어린이용 스마트밴드까지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웨어러블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지 않아 매 분기마다 기업의 순위가 변경되는 상황입니다.
또한 IDC는 샤오미의 웨어러블 판매량이 전적으로 중국의 내수에 의지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 무대에서는 아직 경쟁력이 입증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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