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29 06:45  | 수정 2007-11-29 08:51
▶ 김용철 "매일 검찰 조사 받겠다"
삼성 비자금 의혹과 관련해 김용철 변호사가 검찰에서 이틀째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귀가했습니다. 김 변호사는 매일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명박 39% 이회창 21% 정동영 19%
대선후보 등록 직후 mbn과 매일경제가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가 39%, 무소속 이회창 후보가 21%, 정동영 대통합민주신당 후보 19%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뉴욕증시 2% 급등...유가 90달러
뉴욕증시가 다음달 금리인하 기대감으로 다우가 300포인트 이상 오르는 등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는 배럴당 90달러대로 떨어졌습니다.

▶ 북한 통일전선부장 서울 방문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측근인 김양건 노동당 통일전선부장이 오늘부터 사흘간 서울을 방문합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친서를 가져올 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 채권금리 급등...6%대 진입
외국인 투자자들이 대규모 채권 팔자에 나서며 채권금리가 급등했습니다. 지표물인 5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6%대에 진입하는 등 금융시장이 크게 흔들렸습니다.

▶ 펀드 강매 손실 등 증권분쟁 늘어
해마다 주식시장의 외형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펀드 강매 손실 등 증권관련 민원이나 분쟁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하이닉스 D램 분쟁 일본에 승소
세계무역기구가 1년 8개월여를 끌어온 한국과 일본 간의 하이닉스 D램 분쟁에서 우리나라의 최종 승리로 끝났습니다.

▶ 동해안 많은 비...강원 산간 폭설
일부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동해안 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고 강원 산간지방에는 최고 10cm의 폭설이 예상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