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28 06:45  | 수정 2007-11-28 09:10
▶ 김용철 변호사 조사 뒤 새벽귀가 삼성 비자금 의혹을 제기한 김용철 변호사가 어제(27일) 검찰에 참고인 자격으로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은 뒤 오늘 새벽 귀가했습니다.

▶ 뉴욕증시 상승...유가 3% 급락
씨티발 호재로 잇단 신용악재로 위축된 투자심리가 회복되면서 뉴욕증시가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국제유가는 3% 급락하며 배럴당 94달러대로 떨어졌습니다.

▶ 대선 후보들 전국서 치열한 유세
제 17대 대선 공식선거운동이 개막돼 22일간의 열전에 들어갔습니다. 후보들은 전국 각지에서 치열한 유세전을 펼쳤습니다.

▶ 무직가구 비율 16%...4년래 최고
가장이 뚜렷한 직업을 갖고 있지 않은 무직 가구의 비율이 16%에 육박해 4년 만에 최고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삼성·SK 등 계열사 공시위반 적발
삼성과 SK, 롯데그룹의 계열사들이 계열사간 대규모 거래를 하고도 이사회 의결이나 공시를 하지 않았다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습니다.

▶ 남북, 공동어로수역 이견 확인
'남북 정상선언'을 이행하기 위한 국방장관회담이 평양에서 열렸습니다. 공동어로수역을 어디로 할 지에 대해서는 입장차를 재확인했습니다.

▶ "팔레스타인 독립국가 창설 합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은 오는 2008년말까지 팔레스타인 독립국가 창설을 목표로 한 평화협상을 타결하기로 합의했다고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 출근길 반짝 추위...오후에 풀려
오늘 아침도 출근길 반짝추위가 이어지다가 오후부터는 포근한 날씨를 회복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