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5월 모델하우스 나들이 어때?” 건설업계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풍년
입력 2016-05-05 13:30 

가정의 달 5월이다. 가정의 달이라는 특수성에 나들이하기 좋은 달이다. 여기에 정부가 6일을 임시휴일로 깜짝 지정하면서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5월 대한민국은 전국 곳곳에서 행사가 벌어지고 다양한 업계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온국민을 대상으로 한 축제의 장으로 변한다.
건설업계도 마찬가지다. 봄 분양시장 막바지 물량이 대거 쏟아지는 시기인 만큼 고객몰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펼치기 마련이다.
실제 지난해 5월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를 분양 중이던 반도건설은 어린이날 유아전동카, 레고세트 등 어린이용 경품(추첨) 증정행사를 진행해 적지 않은 계약고를 올렸다. 제일건설도 인천 청라국제도시 분양 단지에서 어린이날 견본주택 방문객에게 어린이용 자전거 100대(추첨)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를 둔 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올해 5월은 조금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치뤄진 총선 영향으로 분양이 연기된 봄 분양물량이 이달에 쏟아질 예정이기 때문이다.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올해 5월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지만 매년 5월 분양시장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며 올해 들어 가장 많은 물량이 공급될 예정인 만큼 예전보다 이벤트나 행사가 다양해지고고 고가의 사은품 위주로 준비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올해는 5일 어린이날 다음날인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돼 이를 기점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펼쳐질 전망이다.
동일은 경북도청신도시에서 분양하는 단지의 홍보부스를 해당 지역 축제인 ‘안동어린이 큰 잔치에 마련한다. 축제는 5일 어린이날 진행한다. 이날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은 홍보부스에 단지 정보 제공과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효성은 이달 분양하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현장은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와 지인 대상 문자 전달 이벤트와 홍보차량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LG트윈워시 세탁기와 스타일러,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락앤락 알뜰세트, CU편의점 모바일 할인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루체하임 홈페이지 고객을 대상으로 ‘블링블링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갤럭시 탭, SK주유할인권(5만원),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어버이날을 맞아 주말 동안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교상현 꿈에그린은 어린이날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선착순으로 나무블록을 증정한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