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티피오스, 맞춤형 스마트폰 이어폰 리치500 출시
입력 2016-05-02 14:30 


티피오스는 이어폰 전문 브랜드로써 대구경 10mm 다이나믹 유닛을 적용하여 진공관 타입의 우퍼 효과를 전달하는 리치500을 5월 2일 G마켓과 옥션을 통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G5와 갤럭시 시리즈,아이폰 등과 연결하여 핸즈프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마이크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다. 통화에서부터 볼륨 조절, 음악 재생 및 정지 기능을 위해 3개의 버튼이 있어 핸즈프리 기능 사용이 자유롭다.

관계자는 오디오 앰프에서 활용되는 진공관의 증폭작용과 유사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마그네트(자석)의 비율을 높여 풍부하면서도 질감 있는 중, 저음의 소리를 소형 유닛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말했다.

디자인에 있어서 메탈 재질로 제작되는 스마트폰과 비슷한 느낌을 주기 위해 깔끔함을 갖춘 알루미늄과 황동으로 구성되어 내구성이 좋고 가벼우며 휴대성을 갖췄다고 한다. 4가지 색상인 로즈 골드, 샴페인 골드, 카키 블랙, 스노우 화이트로 구성됐다. 또한 고막과 가깝게 설계된 인이어 타입으로써 TPE케이블이 적용됐다.

RICH300의 후속 이어폰으로 음질과 디자인을 개선한 티피오스 리치500은 5월 2일 공식 출시를 기념하여 가격 할인혜택과 1년 간 AS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는 워런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