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나트륨과 혈압 걱정 없는 단풍마 소금, 혈관질환에도 탁월!
단풍마로 고혈압 식단 관리에 성공한 방의태 씨가 자신만의 단풍마 섭취법을 공개한다며 프라이팬을 꺼내 들었습니다.
꺼내 든 프라이팬에 소금을 한가득 부은 의태 씨는 소금을 볶기 시작했습니다.
방의태 씨는 "제가 고혈압을 앓기 전에 짠 음식을 좋아했다"며 "그런데 고혈압에는 짠 음식이 좋지 않고 치명적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음식에 소금을 넣지 않고 간을 맞출 수 없기 때문에 일반 소금보다는 몸에 해롭지 않은 단풍마 소금을 만들었습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1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혈관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단풍마 소금을 만드는 법을 공개했습니다.
단풍마 소금을 만들기 위해 우선 천일염을 약 1~2분 정도 살짝 볶아서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이와 동시에 다른 냄비에 물과 말린 단풍마 한 주먹 정도를 넣고 진하게 우러나올 정도로 끓여줍니다.
이후 볶은 천일염에 단풍마 물을 1대2 비율로 넣고 수분이 증발할 때까지 5~10분 저도 저어주면서 끓이면 완성됩니다.
단풍마 소금에 대해 김현경 한의사는 "단풍마를 이용해서 정제한 소금은 단풍마가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면서 지질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며 "또한 칼륨 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금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보완해 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천기누설'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