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가전시장인 미국에서 빌트인 사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유명 실내 디자이너 '네이트 버커스'가 디자인에 참여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인 'LG 스튜디오' 신제품을 미국에 추가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LG 스튜디오 신제품은 스테인리스와 유리 소재, LED 조명 등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살린 ▲양문형 냉장고 ▲오븐레인지 ▲가스 쿡탑 등이다.
양문형 냉장고는 매끈한 스테인리스 재질의 손잡이와 디스펜서를 탑재해 다양한 디자인의 주방과 조화를 이룬다. LED 조명은 내부를 환하게 밝히면서 미적 감각을 더해준다.
오븐레인지는 스테인리스 소재의 손잡이, 유리 소재의 조작부, 내부의 푸른 색상 LED 조명 등을 적용했다. 가스 쿡탑은 전면과 조작부를 스테인리스 재질로 처리하고, 버너가 점화 상태일 때는 붉은 색의 LED 조명이 조작부를 밝혀준다. 주방 가구 사이즈에 맞게 크기 조절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지난해 미국시장에서 빌트인 가전 매출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특히 2013년 미국에 처음 선보인 LG 스튜디오는 지난해 유통채널을 600여 개까지 늘렸다. 이외에도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올해 상반기 미국에 론칭하며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장은 "고객이 인정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LG전자의 빌트인 가전 브랜드를 완성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