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7-11-23 16:30  | 수정 2007-11-23 17:26
▶ 원본 검찰 제출...진위조사 착수
오늘 아침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김경준 씨 어머니 김영애 씨가 검찰에 도착해 원본 한글계약서 등 미국에서 가져온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검찰은 진위 여부 감정에 착수했습니다.

▶ "한글 계약서 인감도장 위조"
한나라당은 한글계약서 원본에 사용된 인감이 위조됐다며 증거로 이 후보의 인감을 공개했습니다. 이명박 후보는 검찰이 다 밝힐 것이라며 원본계약서 제출에 신경쓰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 삼성특검법 국회 법사위 통과
오늘 오전까지 한나라당의 재수정 요구로 본회의 통과가 불투명했던 삼성특검법이 국회 법사위를 통과했습니다. 법무장관은 위헌소지를 들며 특검법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 코스피 7일만에 200포인트 '폭삭'
코스피지수가 7일 연속 하락하며 1770선대로 물러났습니다. 글로벌 신용경색 우려가 여전한데다 미래에셋과 관련한 루머까지 나돌면서 낙폭을 키웠습니다.

▶ 정동영 "신당·민주당 합당 실패"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는 오늘(23일) 민주당과의 통합 협상이 실패했다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 북핵 6자회담 내달 6~8일 개최
북핵 6자회담이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알렉산드르 로슈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이 밝혔습니다.

▶ 기상청 "올 겨울 추위 예년과 비슷"
올 겨울은 온난화 현상의 영향으로 겨울 전체 기간의 기온은 예년과 비슷하겠지만, 기습 한파가 잦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 휘발유 값 또 사상최고...1,616원
휘발유 가격이 또 사상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