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일), 18일(월) 이틀간 추첨인원 700명 방문…높은 관심 ‘입증
방문객들, 첫 공개된 입지•상품 등 살펴보며 전체적으로 호평
최근 GTX A노선과 한류월드 등 대형 개발호재로 관심이 뜨거운 킨텍스 원시티가 실수요자와 현지 공인중개업자들을 초청해 진행한 사업설명회가 대성황을 이뤘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킨텍스 원시티의 실속있고 알찬 상품으로 받는 주목도가 입증된 셈이다.
지난 4월 17일(일)부터 18일(월) 견본주택에서 진행된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이틀간 추첨을 통해 선별된 700명이 몰렸다. 사업설명회가 진행된 견본주택 내 카페테리아는 방문객들로 가득 매워져 이번 사업설명회의 참석 열기가 뜨거웠다. 17일에는 킨텍스 원시티의 청약에 관심있는 실수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별된 200명을 대상으로 ‘VIP 쇼케이스를, 18일에는 500명의 현지 공인중개업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사업설명회를 각각 나눠 개최하면서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17일 VIP 쇼케이스에서는 실수요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그동안 베일에 가려졌던 킨텍스 원시티 견본주택을 살펴보며 대체로 만족스러운 모습이었다. 특히 방문객들은 120㎡T 주택형 내부에 마련된 테라스, ‘스카이가든을 보며 적잖이 놀라는 눈치였다. 일반적인 테라스와는 달리 침실 1개 정도의 넉넉한 면적에, 2개층 높이의 열린 공간으로 설계된 스카이가든을 보며 방문객들은 탄성을 지어냈다. 이날 행사에는 일산에서 거주하고 있는 유명인사들도 방문하는 등 킨텍스 원시티 청약에 관심을 보이는 모습이었다.
18일 진행된 부동산 대사업설명회도 성황이었다. 현지 공인중개업소 전문가들 또한 일산호수공원 조망권, GTX 킨텍스역(가칭, 2019년 착공 예정), 한류월드 등 주요 핵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핵심입지에 위치한 킨텍스 원시티에 호평을 쏟아냈다.
대화동의 D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인근에서 10년 넘게 부동산을 하고 있는데 최근 킨텍스 원시티 분양 문의가 많아서 이번 사업설명회를 참석하게 됐다”면서 일산 아파트는 20년이 넘은 노후주택이 많아 새 아파트의 기대감이 높은 만큼 일산 주요 인프라와 한류월드 개발사업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킨텍스 원시티로 분명히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건설•포스코건설•현대건설은 4월 2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도시개발구역 M1,2,3블록에서 2208가구의 주거복합단지 ‘킨텍스 원시티를 분양한다. 일산의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킨텍스 일대에 자리하는데다 주요 개발호재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 향후 일산을 이끌어갈 랜드마크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킨텍스 원시티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15개동 전용면적 84~148㎡ 총 2208가구 규모로 이중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48㎡ 2038가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170실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는 △84㎡ 1834가구(3면발코니 및 테라스형 등) △104㎡ 101가구(3면발코니형) △120㎡ 91가구(테라스형) △143㎡(펜트하우스) 9가구 △148㎡(펜트하우스) 3가구 등 특색 있는 설계가 적용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A(4베이 아파텔) 158실 △84㎡D(테라스 복층형) 12실 등 주거용으로 지어진다.
여기에 쇼핑•문화•교육•녹지 등 생활 편의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있어 원스톱 생활도 가능하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 현대백화점, 킨텍스 전시장,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롯데빅마켓,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구내 한류초가 신설되는 것을 비롯해 한수중, 주엽고 등 일산의 명문학군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구성도 장점이다. 키즈존, 스터디룸,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사우나 및 스파,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및 독서실을 3개의 블록에 나누어 제공하는 다채로운 블록별 토털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또 단지 곳곳에 한류마을숲, 크리스탈가든, 팜가든, 단풍물든길, 그랜드필드 등 풍부한 조경시설을 갖춰 입주민들의 쾌적한 녹지환경도 제공한다.
킨텍스 원시티 분양관계자는 일산의 새로운 고급주거지인 킨텍스 일대에 들어서는 킨텍스 원시티는 한류월드 개발과 GTX 개통 예정 등 대형 개발호재 중심에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면서 특히 지역 특성상 일산신도시 내 공급 희소로 20년 넘은 노후주택지들이 몰려 있고 새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킨텍스 원시티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경기도 고양시 장항1동 1240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4월 22일 개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