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예능전망대] ‘대세’ 김숙부터 라미란까지…‘KBS 예능 접수하러 왔다’
입력 2016-04-04 14:37 
디자인=이주영
시청자의 예능 프로그램 시계는 멈추지 않습니다. 지상파부터 케이블, 종합편성채널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매주 시청자의 리모컨을 유혹하고 있죠.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굴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또 시청자의 입맛을 가장 잘 파악한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이에 방송에 앞서 한 주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MBN스타 김윤아 기자]


◇ 드디어 올 것이 왔다…‘옹달샘+나비 출격- MBC ‘라디오스타 (4/6)

개그맨 장동민-가수 나비 커플이 ‘라디오스타에 뜬다.

6일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에는 옹달샘과 나비가 출연한다.

올초 공개 열애로 화제를 모은 장동민과 나비가 ‘라디오스타에 동반 출연한다. 또한 옹달샘의 멤버 유세윤, 유상무도 함께 출연해 또 하나의 레전드 방송을 기대케 하고 있다.

사랑하는 여자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장동민의 포효와, 옹달샘도 몰랐던 장동민-나비 커플의 특별한 사랑 이야기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예고편에서는 유상무가 웃음을 위해 친구의 애인까지도 물고 뜯는 모습이 그려져 웃음을 자아냈다. 예고편만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라디오스타는 오는 6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 ‘능력자들가고 ‘듀엣가요제온다- MBC ‘듀엣가요제 (4/8)

MBC 예능프로그램 ‘듀엣가요제가 신규 편성 티켓을 거머쥐었다. ‘능력자들을 밀어내고 금요일 예능 자리를 차지한 것.

지난해 추석특집에 이어 올해 설특집으로 방영되며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뒀던 ‘듀엣가요제는 금요일 오후 9시30분에 편성, 오는 8일부터 첫 방송된다.

‘듀엣가요제는 프로 가수와 실력자 참가자가 듀엣을 이뤄 무대를 꾸미는 프로그램으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의 후발주자로 나서게 됐다. 때문에 음악 예능 홍수 속에서 ‘듀엣가요제는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됐다.

한편 ‘듀엣가요제에 자리를 내준 ‘능력자들은 목요일 심야 시간대로 이동한다. ‘능력자들은 지난해 추석특집으로 시작, 정규 편성 후 ‘덕후 문화를 조명한다는 신선한 의도 아래 색다른 재미를 줘 꾸준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제는 금요일이 아닌 목요일로 이동하고, MC 김구라가 하차하면서 이경규와 김성주가 새 MC로 나선다. 7일 오후 11시 10분 방송.

◇ 라미란부터 김숙까지…출진만으로도 기대 ‘UP-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4/8)

KBS 예능국이 야심차게 ‘언니들의 슬램덩크를 내놨다. ‘하이파이브 이후 8년 만에 야심차게 내놓는 여성 주축의 예능프로그램인 것.

제작진은 삶에 지친 시청자 분들의 가슴을 다시 뛰게 할 도전 의식을 환기 시키고, 우리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는 기적을 펼칠 것”이라며 6인의 멤버들이 꿈에 투자하는 계모임 ‘꿈계에 가입하면서 펼치는 꿈 도전기가 그려진다. 각자 다양한 이유로 꿈을 이루지 못했거나 이루고 싶은 간절한 꿈을 지닌 멤버들이 서로의 꿈을 이루어주는 과정에서 예측불허의 사건 사고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누군가의 꿈을 응원하며, 시청자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출연진이 화려하다. 배우 라미란, 방송인 김숙, 홍진경, 배우 민효린, 가수 제시, 티파니로 구성된 것.

또한 제작진 역시 유호진PD와 함께 ‘1박2일 시즌3의 부활을 성공시킨 박인석PD가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8일 오후 10시50분 첫방송.

◇ 중년특집 ‘진사, 시청자들과 통할까 - MBC ‘일밤-진짜사나이 (4/10)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 중년특집이 온다.

3일 방송된 MBC ‘진짜 사나이 말미에는 ‘중년특집 예고편이 전파를 탔다. 특히 조민기는 생활관에서 친구 아들을 만났다는 사실이 밝혀져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이동준, 조민기, 윤정수, 배수빈, 김민교, 미노, 석주일까지 7명의 멤버가 공개돼 기대감을 높였다. 10일 오후 6시45분 방송.


금주의 새 예능

◇ tvN ‘신서유기

웹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가 TV로 돌아온다.

앞서 제작진은 ‘신서유기2 방송을 예고한 바 있다.

tvN은 1일 ‘꽃보다 청춘 종영 이후 ‘신서유기2 공개 전 2주 동안 역시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신서유기 시즌1을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공개된 ‘신서유기 시즌1의 클립들을 TV 버전으로 재편집해 8일과 15일 오후 9시45분에 각각 공개할 계획이다.

금주의 종영 예능

◇ SBS ‘K팝스타5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5가 이제 결승만을 남겨놓고 있다.

결승전에 진출한 주인공은 이수정과 안예은. 모든 예상을 뒤집고 결승전까지 오르게 된 안예은이 마지막 순간까지 반전의 무대를 완성할 수 있을지 그 진검 승부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10일 오후 6시25분 방송.



김윤아 기자 younahkim@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