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 감자, 배, 키위…똑똑하게 껍질째 먹기!
지난 28일 방송된 MBN '황금알'에서는 감자, 배, 키위를 껍질째 먹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감자는 사실 생즙으로 드시는 게 좋지만, 그냥 먹으면 좀 아리다"라며 "감자를 깨끗이 씻어서 셀러리나 양배추와 같이 갈아서 마시면 먹을 만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는 "배는 요새 너무 좋은 종류가 많다"라며 "껍질이 단 배를 찾아 그냥 먹으면 된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이른 가을에 나오는 황금배와 한아름 그리고 껍질이 달콤한 스위트 스킨과 조이스킨을 추천했습니다.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키위는 깨끗이 씻어서 털이 없는 상태에서 먹으면 된다"라며 "저는 얼마든지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고 말해 주위를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그래도 키위 껍질을 못 먹겠으면 얇게 슬라이스해서 먹으면 된다"라며 "아니면 불고기나 갈비 특히 돼지고기를 이용한 요리를 할 때 양념에 껍질째 키위를 갈아서 넣으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키위의 아쿠티진이라는 효소가 단백질 변이를 일으켜서 고기를 부드럽게 한다"라며 "단, 키위를 너무 많이 넣으면 고기가 흐물거릴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추천 조리법은 소고기 100g에 키위 1/4 정도, 돼지고기 100g에는 키위 1/5가량을 양념에 넣어 조리하는 것입니다.
황금알은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