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0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14 21:15  | 수정 2007-11-14 21:15
▶ 검찰 "김경준 씨 내일 도착"
BBK 주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인 김경준 씨가 내일 한국에 도착할 것이라고 검찰 고위관계자가 밝혔습니다.

▶ 삼성 비자금 특검법 국회 제출
대통합민주신당과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이 삼성 비자금 특검법을 발의했습니다. 한나라당은 대선자금 의혹을 수사 대상에 포함시킨 독자적인 특검 법안을 내일 발의하기로 했습니다.

▶ "세무조사하라"..."밀린 세금냈다"
이명박 후보 자녀의 위장취업 파문과 관련해, 신당이 탈세를 주장하며 세무조사를 요청했고, 한나라당은 한꺼번에 밀린 세금을 모두 냈다고 맞섰습니다.

▶ SKT, 하나로 우선협상자 확정
올해 M&A 최대 이슈였던 하나로텔레콤 매각 우선 협상 대상자에 SK텔레콤이 선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통신시장의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총리회담...경제협력 집중 논의
남북 총리회담이 오늘부터 사흘 일정으로 시작됐습니다. 첫날 전체 회의에서 남북 양측은 서해평화특별지대 설치 등 경제협력에 대해 집중 논의했습니다.

▶ '미국발 훈풍' 아시아증시 급반등
주식시장이 미국발 훈풍에 큰폭으로 올라 1,970선을 회복했습니다.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증시도 일제히 급등했습니다.

▶ "인사이트펀드 손해볼 수 있다"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이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인사이트 펀드에 대해 손해를 볼 수도 있다며, 무리한 욕심을 부리지 말 라고 당부했습니다.

▶ 내일 수능..."큰 추위 없다"
내일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오늘 예비소집이 실시됐습니다. 내일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오늘보다는 쌀쌀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