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서울 용산의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이 정식으로 문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습니다.
신규 면세점의 개성을 살려 화장품과 지역 특산품을 전면에 내세웠는데, 중국인 관광객의 반응이 좋습니다.
이혁준 기자입니다.
【 기자 】
서울 용산의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에 중국인 관광객을 실은 버스가 연달아 들어옵니다.
총 5개 층 580여 개 브랜드를 갖췄는데, 중국의 퍼스트레이디인 펑리위안 여사가 쓴다고 알려진 화장품 매장에는 관광객으로 가득합니다.
▶ 인터뷰 : 티앤리 / 중국인 관광객
- "한국 화장품 품질은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주변 사람들이 사오라고 부탁을 해요."
휴롬 원액기와 쿠쿠 밥솥은 물론 중국인의 기호에 맞춰 화려하고 눈에 띄는 패션 제품을 곳곳에 배치했습니다.
▶ 스탠딩 : 이혁준 / 기자
- "해외 유명 명품을 내세우는 기존 면세점과 차별화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겁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서울지역 면세점 최초의 지역 특산물관.
용산역에서 기차를 활용해 갈 수 있는 보성 녹차를 비롯해 익산 보석과 같은 지역 명물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객의 시선을 잡았습니다.
▶ 인터뷰 : 정몽규 / 현대산업개발 회장
- "지역 교통망이 잘 돼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찾는 상품을 지역과 같이 잘 개발하려고 합니다."
▶ 인터뷰 : 이부진 / 호텔신라 사장
-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명품 브랜드 유치 작업도 함께 진행되는 가운데, 신규 면세점은 입지를 활용한 개성 살리기로 승부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
서울 용산의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이 정식으로 문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습니다.
신규 면세점의 개성을 살려 화장품과 지역 특산품을 전면에 내세웠는데, 중국인 관광객의 반응이 좋습니다.
이혁준 기자입니다.
【 기자 】
서울 용산의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에 중국인 관광객을 실은 버스가 연달아 들어옵니다.
총 5개 층 580여 개 브랜드를 갖췄는데, 중국의 퍼스트레이디인 펑리위안 여사가 쓴다고 알려진 화장품 매장에는 관광객으로 가득합니다.
▶ 인터뷰 : 티앤리 / 중국인 관광객
- "한국 화장품 품질은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주변 사람들이 사오라고 부탁을 해요."
휴롬 원액기와 쿠쿠 밥솥은 물론 중국인의 기호에 맞춰 화려하고 눈에 띄는 패션 제품을 곳곳에 배치했습니다.
▶ 스탠딩 : 이혁준 / 기자
- "해외 유명 명품을 내세우는 기존 면세점과 차별화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겁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서울지역 면세점 최초의 지역 특산물관.
용산역에서 기차를 활용해 갈 수 있는 보성 녹차를 비롯해 익산 보석과 같은 지역 명물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객의 시선을 잡았습니다.
▶ 인터뷰 : 정몽규 / 현대산업개발 회장
- "지역 교통망이 잘 돼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찾는 상품을 지역과 같이 잘 개발하려고 합니다."
▶ 인터뷰 : 이부진 / 호텔신라 사장
-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명품 브랜드 유치 작업도 함께 진행되는 가운데, 신규 면세점은 입지를 활용한 개성 살리기로 승부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