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신서유기2’, 온라인과 TV 버전 다르다…‘클린버전’ 등장
입력 2016-03-25 14:27 
사진=MBN스타 DB
[MBN스타 유지혜 기자] tvN go ‘신서유기2가 오는 4월19일 온라인을 통해 첫 공개된다.

25일 CJ E&M은 보도자료를 통해 ‘신서유기2의 첫 방송 소식을 알렸다. tvN의 디지털 콘텐츠 브랜드인 ‘모바일 예능 제작소 tvN go에서 선보이는 ‘신서유기는 중국의 고전 소설 ‘서유기를 재해석한 나영석 PD의 웹 전용 콘텐츠다.

‘신서유기2는 ‘나영석 표 여행 예능이라는 기본 골격 위에 인터넷에 특화된 구성과 편집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시즌2에선 군에 입대한 이승기를 대신해 신예 스타 안재현을 투입하며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강호동, 은지원, 이수근, 안재현의 리얼막장 모험활극 tvN go ‘신서유기2는 오는 4월19일부터 8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 티빙과 네이버, 다음,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인터넷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웹 전용 콘텐츠인 ‘신서유기2를 TV판으로 재편집해 tvN에서 재방송할 계획이다. 오는 4월 19일 웹 콘텐츠 공개 이후 4월22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신서유기2 제작진은 인터넷 클립의 경우는 누리꾼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해 멤버들의 재기 넘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긴 ‘신서유기2 언리미티드 버전이 될 예정이며, TV판의 경우는 가족들과 함께 시청하기에 부담 없는 방송용 편집을 통해 서로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더해 tvN은 4월1일 ‘꽃보다 청춘 종영 이후 ‘신서유기2 공개 전 2주 동안 역시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신서유기 시즌1을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공개된 ‘신서유기 시즌1의 클립들을 TV 버전으로 재편집해 4월8일과 15일 밤 9시 45분에 각각 공개할 계획인 것. 시즌2 공개에 앞서 ‘신서유기의 사전 스토리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