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3월 17일 MBN 뉴스8 주요뉴스
입력 2016-03-17 19:41  | 수정 2016-03-17 19:52
▲ 새누리 공천 갈등 '전면전'…공천위 파행
새누리당 친박계 최고위원들은 김무성 대표가 상의 없이 현역의원 공천 탈락 반대 기자회견을 연 데 대해 사과를 촉구했으나 김 대표는 거부했습니다. 공천관리위원회 외부 위원들도 김 대표가 자신들을 무시했다며 회의를 거부했습니다.

▲ 김한길 불출마 선언…국민의당 '이삭줍기'
김한길 국민의당 의원이 야권 연대 무산 책임을 지고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부좌현 의원이 오늘 국민의당에 입당한 가운데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한 비박계 의원들에게도 입당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 "왜 다른 여자 만나"…농약 탄 맥주 배달
옛 남자 친구가 다른 여자와 사는 데 앙심을 품은 50대 여성이 농약을 탄 맥주와 우유를 배달해 살해하려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오바마, 북 해외근로자 외화벌이 차단 명령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외화벌이 노동자들을 제재 대상에 포함하는 강력한 대북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 북한과 거래하는 제3국의 개인과 단체도 제재할 수 있는 '세컨더리 보이콧'도 포함됐습니다.

▲ 실종 예비군 숨진 채 발견…타살 가능성
예비군 훈련을 마치고 귀가하다 실종된 20대 남자가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습니다. 양손이 묶인 채 목을 매 경찰은 살해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 보험금 노리고…태국까지 유인해 청부 살해 태국 방콕에서 한국인을 무참히 살해한 범인이 한국인으로 드러났습니다. 피해자의 전 여자친구 등이 3억 원의 사망 보험금을 타내려고 일을 저질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