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07 18:50  | 수정 2007-11-07 18:50
▶ 이회창 무소속 대선출마 선언
이회창 전 총재가 기자회견을 갖고
한나라당을 떠나 이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대선을 불과 42일 남겨 놓고 이명박, 정동영, 이회창 후보의 3파전으로 사실상 구도가 재편됐습니다.

▶ 이명박 "역사 순리에 반한다"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는 이회창 전 총재의 출마에 대해 역사의 순리에 반한다며 공격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제 2의 이인제'라며 맹비난했습니다.
▶ 시민단체·검찰 '삼성수사' 갈등
삼성의 불법 비자금 의혹 등과 관련해 이른바 떡값 검사 명단을 제출해야 수사가 가능하다는 검찰과 우선 수사에 착수하라는 시민단체간 갈등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난방용 등유 리터당 80원 인하
내년부터 난방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등유에 붙는 판매부과금이 폐지되고 특별소비세도 줄어 리터당 80원의 인하효과가 발생합니다.

▶ '김상진 로비' 부산은행 압수수색
부산 건설업자 김상진씨의 로비의혹을 수사 중인 부산지검이 김씨의 민락동 재개발 사업과 관련해 부산은행 본점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을 실시했습니다.


▶ 2012년부터 한국군 정전유지 책임
현재 유엔군 사령부가 맡고 있는 비무장지대의 정전 유지 임무를 오는 2012년부터 우리 군이 수행하게 됩니다.

▶ "론스타 스타타워 과세 정당"
론스타에 스타타워 매각 차익에 대한 과세가 정당하다는 법원의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론스타는 국세심판원의 결정에 반발해 행정 소송을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 올해 김장비용 21만9천원..21%↑
올해 배추와 무 값이 크게 오르면서 4인 가족 기준 김장 비용이 21만 9천원으로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어날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