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SC은행은 29일부터 해외주식형펀드에 대한 세제지원이 시작됨에 따라 5월 말까지 해외주식형펀드 가입 이벤트 ‘글로벌 SC은행에서 글로벌 명품 받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외주식형펀드 비과세 제도는 해외상장주식에 60% 이상 투자하는 펀드에 가입할 경우 가입일로부터 10년간 매매, 평가 및 환차익에 대해 세금을 면제해 주는 제도로, 1인당 최대 비과세 가입한도는 3000만원이며 내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SC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동안 비과세 해외주식형펀드에 가입한 후 펀드 납입액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리용기 세트를 증정한다. 또 가입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고객부터는 자동이체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가입금액에 따라 포트메리온 사각 접시, 오븐글라스 세트, 디퓨저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특히, 비과세 해외주식형펀드에 3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매월 추첨을 통해 당첨된 5명에게는 글로벌 명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3월에는 디즈니랜드 입장권을 포함한 중국 여행상품권, 4월에는 버버리 트렌치코트 및 버버리의 개인 스타일링 서비스 이용권, 5월에는 독일 리모어 여행용 가방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동원 SC은행 투자상품부 이사는 해외주식형펀드 비과세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해외투자에 관심은 있었으나 막연한 두려움이나 세금에 대한 부담 때문에 투자를 망설이던 고객들에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