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윤진만 기자] FC서울이 28일 상설 용품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팬 복합 문화공간인 ‘FC서울 팬 파크(FC SEOUL FAN PARK)를 공개했다.
지하철 6호선 월드컵 경기장역 2번출구 앞에 위치한 ‘FC서울 팬 파크는 실내와 외부 테라스를 합쳐 총 429㎡(130평)규모로 조성되었다. 서울은 기존 서울월드컵경기장 디자인갤러리로 사용되었던 공간을 팬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켜 팬들이 1년 내내 쇼핑, 먹거리, 전시관람, 단체응원, 팬 미팅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우선 28일 ‘FC서울 팬 파크 실내에 조성된 서울 상설 용품 스토어가 팬들에게 처음으로 공개 되었다. 이날 첫 선을 보인 용품 스토어는 서울 역사상 첫 상설 용품 매장이다. 홈 경기 당일에만 임시 트레일러, 텐트, 매대 등을 설치해 구단 용품을 판매 했던 서울은 이번 상설 매장 오픈을 통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365일 팬들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만의 정체성과 색상으로 한껏 디자인된 용품 스토어에는 2016시즌 홈 유니폼 ‘더블 프라이드를 비롯해 선수단 의류 및 다양한 서울 관련 의류들이 자리잡았다. 두 개의 피팅 룸도 준비되어 팬들이 직접 입어볼 수 있는 편리함도 더했다. 또한 기존 임시 판매대에서 판매가 어려웠던 기념품과 액세서리 상품군도 대폭 확대해 한층 세련되고 업그레이드 된 용품으로 팬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순한 용품 스토어를 뛰어 넘은 팬들과의 소통의 공간도 마련되었다. 서울은 건물 내부에 용품 스토어 외에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구단과 관련된 역사와 자료들을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서울은 분기마다 새로운 컨셉으로 다양한 전시를 계획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FC서울 팬 파크 외부 테라스는 오직 팬들을 위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건물 외벽에는 대형 고화질 TV모니터를 설치해 FC서울과 관련된 각종 영상 및 이미지를 상영하며, 원정경기가 있는 날에는 경기를 생중계해 팬들과 단체응원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는 ‘FC서울 팬 파크 테라스에 서울 공식 카페를 운영해 팬들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울 마케팅 관계자는 한 시즌에 30경기 정도의 홈경기에만 포커스를 맞추는 기존 패러다임에서 과감히 벗어나, 1년 내내 팬들과 소통하고 대외적으로 서울을 알리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이번 FC서울 팬 파크의 주 목적”이라면서, FC서울 팬 파크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의 핫 플레이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C서울 팬 파크는 첫 오픈일인 28일과 홈 개막전 3월 1일, 이틀 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홈 경기 다음날인 3월 2일부터는 평일에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3시부터 8시30분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며 홈 경기가 치러지는 날에는 경기 시간에 맞춰 연장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FC서울 홈페이지(www.fcseoul.com)와 구단 담당자 전화(☎02-376-3010), 또는 고객센터 전화(☎070-4101-7710)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yoonjinman@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하철 6호선 월드컵 경기장역 2번출구 앞에 위치한 ‘FC서울 팬 파크는 실내와 외부 테라스를 합쳐 총 429㎡(130평)규모로 조성되었다. 서울은 기존 서울월드컵경기장 디자인갤러리로 사용되었던 공간을 팬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켜 팬들이 1년 내내 쇼핑, 먹거리, 전시관람, 단체응원, 팬 미팅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우선 28일 ‘FC서울 팬 파크 실내에 조성된 서울 상설 용품 스토어가 팬들에게 처음으로 공개 되었다. 이날 첫 선을 보인 용품 스토어는 서울 역사상 첫 상설 용품 매장이다. 홈 경기 당일에만 임시 트레일러, 텐트, 매대 등을 설치해 구단 용품을 판매 했던 서울은 이번 상설 매장 오픈을 통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365일 팬들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만의 정체성과 색상으로 한껏 디자인된 용품 스토어에는 2016시즌 홈 유니폼 ‘더블 프라이드를 비롯해 선수단 의류 및 다양한 서울 관련 의류들이 자리잡았다. 두 개의 피팅 룸도 준비되어 팬들이 직접 입어볼 수 있는 편리함도 더했다. 또한 기존 임시 판매대에서 판매가 어려웠던 기념품과 액세서리 상품군도 대폭 확대해 한층 세련되고 업그레이드 된 용품으로 팬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순한 용품 스토어를 뛰어 넘은 팬들과의 소통의 공간도 마련되었다. 서울은 건물 내부에 용품 스토어 외에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구단과 관련된 역사와 자료들을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서울은 분기마다 새로운 컨셉으로 다양한 전시를 계획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팬 복합 문화공간인 ‘FC서울 팬 파크(FC SEOUL FAN PARK) 2. 사진=FC서울
팬 복합 문화공간인 ‘FC서울 팬 파크(FC SEOUL FAN PARK) 3. 사진=FC서울
팬 복합 문화공간인 ‘FC서울 팬 파크(FC SEOUL FAN PARK) 4. 사진=FC서울
팬 복합 문화공간인 ‘FC서울 팬 파크(FC SEOUL FAN PARK) 5. 사진=FC서울
‘FC서울 팬 파크 외부 테라스는 오직 팬들을 위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건물 외벽에는 대형 고화질 TV모니터를 설치해 FC서울과 관련된 각종 영상 및 이미지를 상영하며, 원정경기가 있는 날에는 경기를 생중계해 팬들과 단체응원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는 ‘FC서울 팬 파크 테라스에 서울 공식 카페를 운영해 팬들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울 마케팅 관계자는 한 시즌에 30경기 정도의 홈경기에만 포커스를 맞추는 기존 패러다임에서 과감히 벗어나, 1년 내내 팬들과 소통하고 대외적으로 서울을 알리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이번 FC서울 팬 파크의 주 목적”이라면서, FC서울 팬 파크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의 핫 플레이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C서울 팬 파크는 첫 오픈일인 28일과 홈 개막전 3월 1일, 이틀 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홈 경기 다음날인 3월 2일부터는 평일에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3시부터 8시30분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며 홈 경기가 치러지는 날에는 경기 시간에 맞춰 연장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FC서울 홈페이지(www.fcseoul.com)와 구단 담당자 전화(☎02-376-3010), 또는 고객센터 전화(☎070-4101-7710)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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