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샤이니 태민, 수록곡에도 쏟은 정성…정규앨범의 가치 증명하다 (종합)
입력 2016-02-22 17:28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MBN스타 남우정 기자] 저의 전부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로 준비했다.”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아티움 SMTOWN 씨어터에서 샤이니 태민의 첫 솔로 정규앨범 ‘프레스 잇(Press i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지난 2014년 솔로 미니앨범 ‘에이스(Ace)를 발매했던 태민은 약 1년6개월만에 솔로 정규 앨범 ‘프레스 잇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으로 구성된 앨범으로 브루노 마스, 테디 라일리, 더 스테레오타입스, 런던 노이즈, 샤이니 종현, 켄지, 지소울 등이 참여했으며 태민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작사한 2곡도 수록됐다.

태민은 샤이니 태민이 아닌 솔로 태민으로 미니앨범을 내기도 했는데 이 자리가 첫 정규를 선보이는 자리다”며 ‘괴도 이후 1년6개월만에 나온 앨범인데 저의 땀과 애정을 담은 앨범이다. 저보단 제 음악이 힘이 되고 원동력이 된다면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타이틀곡인 ‘프레스 유어 넘버는 브루노 마스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공동 작곡하고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태민은 워낙에 좋아했던 아티스트이기도 하고 데뷔하기 전부터 대단한 보컬리스트라고 생각했다. 앨범이 나오고 나서 정말 존경하게 됐고 제 앨범에 참여해줬다는 자체가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어 ‘프레스 유어 넘버는 퍼포먼스 중심적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그만큼 보여주지 않았던 저의 전부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로 준비를 했다. ‘괴도가 강렬한 느낌이었다면 이번엔 멜로디도 슬프고 부드럽다”며 퍼포먼스도 기승전결이 뚜렷해서 지루하지 않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태민은 퍼포먼스 비디오로 선공개했던 수록곡 ‘드립 드롭(Drip drop)와 ‘게스후(Guess who), ‘솔저(Soldier),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 무대를 선보였다.

정규앨범답게 수록곡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이라고 밝혔던 ‘드립 드롭은 퍼포먼스 비디오를 따로 찍어서 선공개했고 수록곡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의 안무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수록곡의 하이라이트를 메들리로 모아 원테이크처럼 보이는 퍼포먼스 영상도 제작했다. ‘게스후 ‘솔저를 통해서 퍼포먼스 뿐 아니라 보컬리스트로도 손색이 없는 가창력을 보여줬다.

솔직히 말하자면 아직 이것만 할 수 있다고 정의를 하고 싶진 않다. 아직 해보고 싶은 장르나 도전하고 싶은 것도 많다. 첫 미니앨범이 나오고 샤이니 활동을 하면서도 정규 앨범 준비를 많이 했다. 이 음악을 계기로 듣는 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한편 태민의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는 브루노 마스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함께 작업한 어반 팝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애절한 가사를 담아냈다. 오는 23일 공개된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