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4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05 23:50  | 수정 2007-11-05 23:50
▶ "삼성, 검찰·국세청 전방위 로비"
삼성그룹 비자금 조성 의혹을 제기한 김용철 변호사는 삼성이 현직 최고위급 검사를 비롯해 국세청과 재경부 등 전방위 로비를 해왔다고 주장했습니다.

▶ "김용철씨 주장 거짓...강력 대응"
삼성그룹은 김용철 변호사의 연이은 의혹 제기에 대해 강력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추가폭로가 있을 경우 법적 대응도 검토한다는 방침입니다.

▶ 이회창, 출마 선언 임박
대선출마 여부를 놓고 지방에서 장고중인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금명간 '출마' 입장 표명을 밝힐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선정국이 중대 고비를 맞고 있습니다.

▶ 이명박 '손길'...박근혜 '냉담'
이명박 후보가 만남을 제안하고, 이재오 최고위원은 공식 사과하는 등 박근혜 전 대표에게 화해의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하지만, 박 전 대표는 만남 거부는 물론이고 이재오 위원의 사퇴를 요구하는 등 냉담한 반응이었습니다.


▶ 전군표 국세청장 구속영장 청구
현직 국세청장으로는 최초로 검찰이 전군표 청장에 대해 6천만원을 받은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르면 오늘 밤 늦게 구속 여부가 결정될 전망입니다.

▶ 군헬기 2대 추락...14명 부상
어제 저녁 강원도 인제에서 훈련중이던 군헬기 2대가 이륙중 충돌해 추락했습니다. 헬기에 타고 있던 조종사를 비롯해 14명이 다쳐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습니다.

▶ 고액권 김구·신사임당 선정
오는 2009년 상반기 발행 예정인 고액권 지폐의 도안 인물로 10만원권에 김구, 5만원권에는 신사임당이 각각 선정됐습니다. 반대 의견이 만만치 않습니다.

▶ 은평 뉴타운 분양가 10% 인하
은평뉴타운 1지구 아파트 분양가가 지난 9월발표 때보다 평균 10% 낮아집니다. 일반분양 물량도 예상보다 많이 나오면서 청약자들이 몰릴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