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조한, 신곡 ‘이별은 잊은 듯이’ 기타연주 영상 공개…‘R&B 감성 녹였다’
입력 2016-02-17 10:37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MBN스타 유지훈 기자] 가수 김조한이 기타 연주와 어우러진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김조한은 17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직접 연주하는 신곡 ‘이별은 잊은듯이의 기타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김조한은 영상 공개와 더불어 자신의 SNS에 이 기타가 나보다 나이가 많다. 1970년꺼다. 다시 연주할 수 있게 돼서 너무 좋다”라고 적었다.

36초 분량의 해당 영상에서 김조한은 직접 기타를 잡고 ‘이별은 잊은듯이를 선 공개, 아름다운 기타 선율에 발라드의 여운을 녹여냈다.

지난해 8년 만에 정규 6집 ‘원스 인 어 라이프타임(Once in a Lifetime)을 발표했던 김조한은 올해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 기존 10곡의 수록곡에 특별히 직접 작곡, 편곡한 미공개곡 ‘이별은 잊은듯이를 새 타이틀곡으로 담았다.

앨범을 기다려주고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수록한 ‘이별은 잊은듯이는 4년 전 김조한이 작곡해 아꼈던 노래로 3번의 편곡을 거쳤다.

이에 앞서 김조한은 지난 16일 소녀시대 태연, 그룹 위너와 함께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에 참여, 새 타이틀곡 ‘이별은 잊은듯이의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미국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올해의 노래와 ‘최우수 팝 솔로 퍼포먼스상을 수상하며 지난해 전 세계를 휩쓴 에드 시런의 ‘싱킹 아웃 라우드(Thinking Out Loud) 또한 처음으로 선보였다. 그의 라이브 무대는 오는 19일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조한의 정규 6집 ‘원스 인 어 라이프타임 리패키지 앨범은 18일 정오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매된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