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가격 베일 벗었다, 파격적 가격으로 가격 경쟁력도 확보…내일부터 사전계약 시작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3월 출시할 중형 세단 SM6의 전체 모델 가격을 2천325만∼3천250만원으로 책정하고 2월 1일부터 전국 전시장에서 사전 계약에 들어갑니다.
SM6 주력 볼륨 모델에다 고급 사양을 적용하더라도 같은 조건의 SM5보다 불과 35만원 비싸진 파격적 가격으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선두를 노리는 경쟁 차종에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31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SM6는 ▲ 1.6 TCe(1600cc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 2.0 GDe(2000cc 가솔린 직분사 엔진) ▲ 2.0 LPe(2000cc LPG 액상분사 엔진) 등 3가지 파워트레인을 갖췄으며 올해 중반 1.5 dCi(1500cc 디젤 직분사 터보 엔진)를 라인업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중 1.6 TCe와 2.0 GDe 모델에는 민첩한 변속 반응속도, 연비 개선 효과를 동시에 구현하는 독일 게트락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성능과 경제성이 크게 향상됐습니다.
최고급인 1.6 TCe 모델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6.5kg·m, 복합연비 12.8km/ℓ(17인치 타이어 기준)로 뛰어난 동력성능과 우수한 연비를 발휘합니다.
특히 BMW 320i, 폭스바겐 파사트보다 성능은 업그레이드됐으나 가격은 300만∼1천700만원 낮아 국내 중형·중대형뿐 아니라 수입차와의 경쟁력도 자신하고 있습니다.
주력 볼륨 모델인 2.0 GDe 모델은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20.6kg·m, 복합연비 12.3km/ℓ의 성능을, 2.0 LPe 모델은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 복합연비 9.3km/ℓ의 성능을 각각 제공합니다.
SM6에는 '국내 최초, 동급 최초, 동급 최고'의 다양한 신기술들이 기본 사양과 추가 선택 사양에 대거 적용됐습니다.
기존에 고급 차량에만 적용됐던 랙 구동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오토 스탑·스타트 시스템, 전방 LED 방향 지시등,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또 상위 모델에는 드라이빙 모드 통합 제어 시스템, 7인치 컬러 TFT 디스플레이 가변형 클러스터, 마사지 시트 기능 등 편의 사양들이 추가로 기본 적용됐습니다.
특히 SM6의 최고급 모델인 1.6 TCe RE에는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액티브 댐핑 컨트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등 고급사양이 기본 장착됐습니다.
르노삼성은 "드라이빙 성능부터 연비, 상품성, 가격 경쟁력까지 거의 모든 면에서 국산 중형 세단은 물론 수입 중형 세단 대비 비교 우위를 점했다"며 "수입차 시장으로 발길을 돌리던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M6 가격(부가세 포함)은 주력 볼륨 모델인 가솔린 2.0 GDe는 2천420만∼2천995만원으로 엔트리급부터 최고급 모델까지 모두 2천만원대로 출시합니다. 가솔린 터보 1.6 TCe는 2천805만∼3천250만원, LPG 모델인 2.0 LPe는 2천325만∼2천670만원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3월 출시할 중형 세단 SM6의 전체 모델 가격을 2천325만∼3천250만원으로 책정하고 2월 1일부터 전국 전시장에서 사전 계약에 들어갑니다.
SM6 주력 볼륨 모델에다 고급 사양을 적용하더라도 같은 조건의 SM5보다 불과 35만원 비싸진 파격적 가격으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선두를 노리는 경쟁 차종에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31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SM6는 ▲ 1.6 TCe(1600cc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 2.0 GDe(2000cc 가솔린 직분사 엔진) ▲ 2.0 LPe(2000cc LPG 액상분사 엔진) 등 3가지 파워트레인을 갖췄으며 올해 중반 1.5 dCi(1500cc 디젤 직분사 터보 엔진)를 라인업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중 1.6 TCe와 2.0 GDe 모델에는 민첩한 변속 반응속도, 연비 개선 효과를 동시에 구현하는 독일 게트락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성능과 경제성이 크게 향상됐습니다.
최고급인 1.6 TCe 모델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6.5kg·m, 복합연비 12.8km/ℓ(17인치 타이어 기준)로 뛰어난 동력성능과 우수한 연비를 발휘합니다.
특히 BMW 320i, 폭스바겐 파사트보다 성능은 업그레이드됐으나 가격은 300만∼1천700만원 낮아 국내 중형·중대형뿐 아니라 수입차와의 경쟁력도 자신하고 있습니다.
주력 볼륨 모델인 2.0 GDe 모델은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20.6kg·m, 복합연비 12.3km/ℓ의 성능을, 2.0 LPe 모델은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 복합연비 9.3km/ℓ의 성능을 각각 제공합니다.
SM6에는 '국내 최초, 동급 최초, 동급 최고'의 다양한 신기술들이 기본 사양과 추가 선택 사양에 대거 적용됐습니다.
기존에 고급 차량에만 적용됐던 랙 구동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오토 스탑·스타트 시스템, 전방 LED 방향 지시등,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또 상위 모델에는 드라이빙 모드 통합 제어 시스템, 7인치 컬러 TFT 디스플레이 가변형 클러스터, 마사지 시트 기능 등 편의 사양들이 추가로 기본 적용됐습니다.
특히 SM6의 최고급 모델인 1.6 TCe RE에는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액티브 댐핑 컨트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등 고급사양이 기본 장착됐습니다.
르노삼성은 "드라이빙 성능부터 연비, 상품성, 가격 경쟁력까지 거의 모든 면에서 국산 중형 세단은 물론 수입 중형 세단 대비 비교 우위를 점했다"며 "수입차 시장으로 발길을 돌리던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M6 가격(부가세 포함)은 주력 볼륨 모델인 가솔린 2.0 GDe는 2천420만∼2천995만원으로 엔트리급부터 최고급 모델까지 모두 2천만원대로 출시합니다. 가솔린 터보 1.6 TCe는 2천805만∼3천250만원, LPG 모델인 2.0 LPe는 2천325만∼2천670만원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