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들어 파격적인 요금제를 앞세워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우체국 알뜰폰의 가입자가 한 달 새 1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우체국 판매 알뜰폰은 올해 들어 지난 28일까지 10만3천36명의 가입자를 끌어모으며 신규 요금을 출시한 지 1개월도 채 안돼 가입자 10만명 고지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처럼 단기간에 가입자가 몰린 것은 기본료 없이 50분 무료통화를 제공하는 요금제(A 제로), 3만원대에 사실상 통화·문자·데이터가 무제한인 요금제(EG 데이터 선택 10G) 등 파격적인 요금제를 선보이며 이용자의 관심을 끈 덕분으로 풀이됩니다.
2013년 9월 첫 판매를 시작한 우체국 알뜰폰은 2014년 5월 가입자 10만명을 넘긴 데 이어 작년 12월에 30만명에 도달해 연간 가입자는 약 14만명으로 집계됩니다. 올해는 출시 한 달 만에 연간 가입자의 약 70%를 끌어모은 셈입니다.
첫 주 가입자가 3만5천826명에서 둘째 주 2만7천185명, 셋째 주 2만1천114명으로 가입자 증가세가 다소 둔화하고 있으나 제4 이동통신 탄생 불발, 전통적 성수기인 설 연휴 대목 등과 맞물려 당분간 알뜰폰의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4 이동통신이 출범할 경우 기존 이동통신 3사와는 요금 차별화를 꾀할 수밖에 없어 알뜰폰과의 경쟁이 불가피했으나 정부는 이날 퀀텀모바일, 세종모바일, K모바일 등 신규 이동통신 사업자로 신청한 3개 사업체 모두에 대해 불허 결정을 내렸습니다. 알뜰폰의 잠재적 경쟁자가 사라진 것입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명절 전후는 졸업과 입학 선물로 알뜰폰이 많이 팔리는 시기"라며 "올해는 연초부터 알뜰폰이 큰 화제가 된 만큼 가족들이 모이는 자리에서도 이야기 주제에 오르며 명절 이후 판매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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