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흐리고 남부 눈·비…다음주 반짝 추위
입력 2016-01-29 20:37  | 수정 2016-01-29 21:23
<1>오늘 중부지방은 대체로 포근한 날씨가 이어졌고, 남부지방에는 겨울비가 내렸습니다. 주말 동안의 날씨 궁금하실텐데요, 토요일인 내일 서울의 한낮기온 4도로, 평년기온을 웃돌며 비교적 온화하겠습니다. 일요일에는 별다른 눈, 비소식은 없지만 전국 하늘에 구름만 조금 끼겠고요, 낮기온은 다소 내려가겠습니다.

<2>강원영동과 남부지역에 내린 눈과 비는 내일까지 계속 이어지겠는데요, 동해안에는 5에서 1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고, 남부지역에는 5밀리미터 내외의 비가 오겠습니다. 또 눈도 함께 내리겠는데요, 특히 강원영동과 경북산간에는 10센미터의 많은 눈이 쌓이겠고, 대설주의보까지 내려진만큼 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중부>내일 아침 강원산간과 충청 이남지방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는데요, 교통 안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부>내일 비가 그친 오후부터는 낮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울산 7도, 부산 9도가 예상됩니다.

<동해안>동해안 지역에는 내린 눈과 비가 얼어 길이 미끄럽겠는데요, 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일요일 낮부터는 찬바람이 불면서 추워지겠고, 다음주 초반에는 서울의 아침기온이 영하 8도까지 떨어지면서 반짝 추위가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