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태진아 ‘아내에게’..드라마 인기 타고 `백세인생` 넘나
입력 2016-01-27 09:5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가수 태진아가 부른 KBS2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 OST '아내에게'가 중장년층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어 인기 롱런이 예상된다.
26일 세대공감 뮤직차트에 따르면 ‘아내에게가 50대 여성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차트 50대 이상 남성 분야에서도 1, 2위를 다투고 있다.
이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이애란의 ‘백세인생, 인순이의 ‘이토록 아름다웠음을, 노사연의 ‘바램 등 쟁쟁한 노래들을 제친 결과다.
지난 24일 방송된 ‘부탁해요 엄마에서는 안타깝게 시한부 선고를 받은 임산옥(고두심 분)과 이러한 사실을 뒤늦게 알게된 남편 이동출(김갑수 분)의 가슴 아픈 이야기가 그려졌다. 고두심의 열연 때마다 태진아의 OST ‘아내에게가 흘러나오며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이 덕분에 태진아의 ‘아내에게도 덩달아 관심을 끌었다. 방송 직후 소리바다 실시간 인기 차트 5위까지 올랐다. 다음날 벨소리, 컬러링 사이트 벨365 실시간 차트에서도 4위를 기록하는 등 객관적인 지표로도 확인됐다.
태진아의 OST ‘아내에게는 지난 23일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는 시청률 4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fact@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