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오늘 날씨 한파 물러나고 미세먼지 온다, 곳곳에 '나쁨'단계 발령
입력 2016-01-26 16:50 
오늘 날씨/사진=네이버 기상정보
오늘 날씨 한파 물러나고 미세먼지 온다, 곳곳에 '나쁨'단계 발령



오늘(26일)은 끝이 없을 것 같던 한파가 낮부터 누그러지고 평년 기온을 회복할 전망입니다.

중국 상하이 부근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경기남부와 충청북부, 강원도 영서에는 오전 한때 눈(강수확률 60∼70%)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적설량은 1㎝ 안팎입니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서부 내륙에도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충청 이남 서쪽지방에는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중부 내륙과 일부 경북 내륙에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동파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영상 7도로 전날보다 높을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낮부터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기상청은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남북도, 일부 충청북도에 건조특보를 발효했습니다.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경기·충청권·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광주·전남·제주는 밤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예보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