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손해보험사들이 온라인에서는 오프라인에 비해 보험료를 15~17%씩 낮춘 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온라인을 활용해 설계사 상담 등 비용을 절감한 덕분이다. 하지만 오프라인 보험료는 오히려 올리고 있다. 차 손해율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다.
24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25일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2.8% 올린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7월 AXA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료를 인상한 후 9월 메리츠화재, 11월 한화손보, 롯데손보, 흥국화재 등이 인상 대열에 참여했다. KB손보는 '대물배상 가입금액 확장특약'을 신설해 사실상 보험료 조정 효과를 봤다. 동부화재 역시 26일부터 KB손보와 유사한 특약을 신설해 보험료 인상 효과를 낼 예정이다.
반면 온라인은 지난해 11월 온라인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오픈으로 전용 상품들이 쏟아지며 오프라인 대비 보험료가 대폭 인하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박준형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4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25일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2.8% 올린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7월 AXA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료를 인상한 후 9월 메리츠화재, 11월 한화손보, 롯데손보, 흥국화재 등이 인상 대열에 참여했다. KB손보는 '대물배상 가입금액 확장특약'을 신설해 사실상 보험료 조정 효과를 봤다. 동부화재 역시 26일부터 KB손보와 유사한 특약을 신설해 보험료 인상 효과를 낼 예정이다.
반면 온라인은 지난해 11월 온라인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오픈으로 전용 상품들이 쏟아지며 오프라인 대비 보험료가 대폭 인하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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