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서울 접근성 좋아진 평택 소형아파트 ‘인기’
입력 2016-01-22 16:02 
서울과의 접근성은 부동산 투자 관련 기초 상식이다. 실제로 서울 접근성에 따라 출퇴근 직장인들의 수요가 많아지며 동탄, 평택, 용인, 광명지역 등 수도권 단지들의 인기가 나뉘고 있다.
특히, 저금리의 장기화로 인한 수익형부동산이 2016년 새해에도 주목 받고 있는데 그 중 역세권 소형아파트는 단연 으뜸으로 평가 받고 있다. 그렇다면 역세권 소형아파트, 어떻게 하면 잘 고를 수 있을까? 역세권 소형아파트의 옥석이라 평해지는 경기 평택 소재 지하철 1호선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이 그 곳.
◆ 풍부한 수요가 있는 입지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은 올해 개통예정인 KTX 평택지제역과 불과 한 정거장 거리로 서울 강남권 진입이 수월할 전망인 평택역 도보 약 4분 거리에 위치하며 각종 관공서, 교육시설, 은행기관이 밀집해 있는 입지적 장점이 있다.
평택역을 이용하는 이용객은 2015년 1월 31일 기준 하루 평균 기차 이용객까지 포함하여 4만1000명이다. 4만 여 명의 고정 수요는 평택역 일대를 지역 내 최대 상권으로 변모시켰다.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 소형아파트는 이러한 고정 수요를 흡수하기 안성맞춤이다.

또한 일평균 4만 여명의 유동인구가 발생하는 평택동 로데오거리가 앞에 있어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의 배후수요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국내 백화점 업계 TOP4에 등극한 AK플라자는 인근 지역의 소비자들까지 유입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어 그에 따른 소비량은 평택지역 발전의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앞에서 언급된 평택역 인근 임대수요자들이 거주할 새로운 주거 공간 건설은 앞으로 더욱 어렵게 됐다. 평택시 도시형생활주택 주차장 설치 기준 강화 관련 2015년 11월 10일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개정으로 추가적 공급 물량 중단과 공사비 증가분을 확보하기 위한 분양가 인상이 불가피하게 됐기 때문이다.
◆ 차별화된 메이저브랜드 구성
거의 모든 제품이 한화L&C가 시공참여하여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인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은 삼성전자, KCC, 세비앙 등 국내 유명 브랜드제품으로 풀빌트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여기서 주목할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만의 차별화된 빌트인이다.
한화L&C의 제품으로 구성된 첫 번째 차별화된 빌트인은 기존 호텔급에서만 볼 수 있었던 세대별 개인 금고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소중한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금고가 존재하여 특정 프로그램으로만 열리는 개인 보안 시스템인 것이다.
두 번째는 센서형 절수페달이다. 주방 싱크대 아래에 위치한 센서형 절수페달은 세입자의 생활을 더 윤택하게 만들며 관리비 절감까지 생각했다.
세 번째는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다. 경제 활동의 주체인 2~40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단 시간 내에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게끔 세심한 배려심이 돋보인다.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은 지하4층~지상18층 규모로 저렴한 분양가 3천만 원대로 1채 분양이 가능하며 전 세대 차별화된 빌트인 시스템을 갖춘 메이저 생활주택으로 꾸며진다.
◆ 경기도 평택, 개발호재
평택 부동산 시장은 국내 타 지역 상황과는 다르다. 경기도 평택은 올해 KTX 평택지제역 개통예정지이며, 고덕 삼성전자 산업단지 조성, LG전자 진위 산업단지 조성, 고덕 국제신도시, 주한미군 기지이전 등 다수의 지역개발 호재로 수요는 물론 투자 매입욕구가 높아 내외부적으로 투자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지역이다.
올해에도 저금리 기조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수익형부동산 시장의 투자열기도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점쳐진다. 하지만 오피스텔과 상가로 대표되는 수익형상품은 거품이 낀 곳이 많으므로, 입지나 주변개발호재, 수요 등의 투자요소를 면밀하게 분석한 뒤 투자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 견본주택(1877-9990)은 평택역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 시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상담을 받으려면 미리 예약이 필요하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