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조경태, 더불어민주당 탈당...“새누리당이 영입에 적극 나서야”
입력 2016-01-19 22:40 
조경태, 더불어민주당 탈당...“새누리당이 영입에 적극 나서야
조경태, 더불어민주당 탈당...새누리당이 영입에 적극 나서야”

조경태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것에 김장실 새누리당 의원이 조 의원을 영입해 서부산 선거를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19일 성명을 통해 더민주당을 탈당한 조경태 의원의 용기 있는 결단을 환영하며, 새누리당이 조 의원 영입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김장실 의원은 조 의원 영입 이유로 현재 서부산 출마를 준비 중인 허남식 전 부산시장의 책임론을 거론했다.

김 의원은 허 전 시장은 10년 3선 시장 재임기간 동안 부산의 동서격차 문제와 서부산 홀대에 대한 근본적인 책임이 있는 사람”이라며 허 전시장으로는 ‘잃어버린 10년 심판이라는 야당의 서부산권 총선 프레임에 갇히게 될 수밖에 없고 서부산 선거 전체를 망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약 새누리당이 영남권 유일의 야당 3선 국회의원 영입에 성공해 선거를 치른다면, 서부산을 이 지경까지 만든 과거와의 단절을 당이 공식적으로 선언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또 당의 변화와 혁신의 메시지를 서부산 주민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키는 효과를 가져오게 돼 서부산 선거 전체를 승리로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누리당이 박근혜 정부의 완전한 성공과 진정으로 서부산 총선 승리를 희망한다면 조경태 의원 영입에 당의 총력을 모아 달라”고 거듭 요청했다.

조경태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