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서울생활권 누리는 '김포 사우동' 중도금 무이자 아파트 '김포 사우 아이파크' 분양 중
입력 2016-01-19 13:01 
- 서울까지 20분대, 강서구 일대 이주수요 증가…김포 내 생활중심지
- 3.3㎡당 1100만원, 중도금 무이자…소형 완판, 서둘러 분양 받아야



올해 2월부터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시행된다. 이에 주택담보대출 규제에서 제외되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적용하는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이 관심이 높다. 건설사는 집단 대출 규제에서 자유로워 타격을 덜 입고, 주택 수요자들은 중도금 대출의 대한 이자 부담이 없어 분양 자금 마련에 부담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업계에서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 신규 단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대출의 따른 이자 부담이 없기 때문에 타 아파트보다 실질적으로 더 저렴하게 분양을 받는 셈이기 때문이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주는 아파트는 약 10% 내외의 초기 계약금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별도의 비용이 거의 없다. 때문에 향후 금리 인상이 발생 하더라도 금리인상에 따른 추가 이자부담도 건설사가 부담하기에 주택 구입자들은 오히려 상대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게 된다.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김포 사우동에서 분양 중인 ‘사우 아이파크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내세우고 있다. 때문에 초기 계약금 납부 이후 입주 시까지 금액적인 부담이 전혀 없다. 여기에 인근 분양 중인 새 아파트보다 분양가도 저렴해 김포 자체 수요는 물론, 일산과 서울 강서구 전세민들의 문의가 높은 상황이다.

사우 아이파크는 지하 2층~24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03㎡, 총 1300가구 규모다. 현재 전용면적 59㎡는 모두 팔렸으며 전용면적 75~84㎡의 물량도 얼마 남지 않은 상태다. 특히 김포 사우 아이파크 현재 평균 분양가는 3.3㎡당 1100만원, 전용면적 84㎡경 3억71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됐지만 풍무동 신규 분양 단지는 3억9180만원으로 2080만원 더 저렴하다.


여기에 김포 사우 아이파크는 수요자들 사이에서 실속있는 브랜드 신규 단지로 소문나고 있다. 김포에서도 구도심 지역에 위치해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2018년도에 개통 될 김포도시철도 사우역(가칭)의 수혜도 받기 때문이다.

김포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들은 사우 아이파크 시세는 크게 오를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사우동 일대 아파트는 90년 중•후반에 지어진 노후 아파트가 대부분이며 가장 최근 입주한 아파트인 한신 휴 플러스도 10년 전인 2006년 6월에 입주했다. 때문에 갈아타기 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면서 신규 아파트에 대한 갈망이 높다는 판단이다.

S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사우동은 김포시에서도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고 행정시설도 다 몰려있는 김포 대표 중심지역이기 때문에 이 지역 사람들은 지역 충성도가 높은 편이다”라며 현재 사우 아이파크 분양가가 최근에 사우동 인근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보다 저렴하게 나와서 김포 수요자들의 갈아타기 부담도 적고 향후 집값도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로 사우 아이파크는 주거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 단지 옆으로 사우초(혁신초)와 사우고, 금파중과 김포고 등 명문 학교를 비롯해 사설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또 김포시청과 법원, 세무서 등 행정기관이 밀집돼 있고. CGV와 은행, 병원, 식당 등의 상업시설도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으로는 소공원(예정)과 인근에 사우공원, 풍년공원 등이 조성돼 있으며, 걸포하천도 흐르고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지닌다.

여기에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김포공항~한강신도시)의 사우역(가칭)이 인접해 있어 이를 통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주파가 가능할 전망이다. 김포공항역은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가 지나고 있어 환승을 통해 서울도심 및 강남권 업무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 김포 사우동과 김포 고촌읍 향산리IC를 연결하는 시도 5호선 도로개설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총 1.2km구간의 이 도로는 올해 7월 착공해 2018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김포 내 원심과 김포한강로를 보다 빠르게 연결된다. 이에 상습 정체구간인 국도 48호선의 교통량을 분산해 교통이 원활해 질 전망이다.

사우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서울 전세가가 계속 오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강서구쪽 수요자들이 비교적 가까운 김포시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여서 서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사우 아이파크는 중도금 무이자 제공에 인근에서 최근 분양한 아파트 보다도 저렴하면서 브랜드 파워까지 갖춰 계약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사우 아이파크는 현재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김포시 장기동 2087-4번지에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 1600-5008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