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전북 도르트문트, 선발 라인업 공개…박주호 명단에 포함 '주전 풀가동'
입력 2016-01-15 21:00  | 수정 2016-01-18 15:57
전북 도르트문트/사진=전북 현대
전북 도르트문트, 선발 라인업 공개…박주호 명단에 포함 '주전 풀가동'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이하 도르트문트)가 전북 현대 모터스(이하 전북)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선발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두 팀은 15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 위치한 자빌 스타디움에서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이번 친선경기는 전북의 전지훈련 첫 연습 경기고, 도르트문트에게는 마지막 연습 경기입니다. 이에 도르트문트는 팀의 주전 멤버들을 대거 출전시켰습니다.

도르트문트는 사실상 주전 멤버들을 모두 가동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물 오른 경기력을 과시하고 있는 피에르 아우바메양을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시킬 예정이며, 마르코 로이스, 일카이 귄도간 등 주축 선수들을 선발 명단에 내세웠습니다. 또한 박주호 역시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전북의 경우, 베테랑 스트라이커 이동국을 최전방에 배치했습니다. 공격 2선에는 전남 드래곤즈에서 이적한 이종호를 중심으로 좌우 날개에 레오나르도,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영입한 로페즈를 내세웠습니다.

포백 수비진에는 이주용과 최철순이 좌우 풀백, 역시 전남에서 합류한 임종은과 김기희가 센터백 콤비를 이뤘습니다. 수비형 미드필더로는 오랜 해외 생활을 끝낸 김보경과 이호가 배치돼 1차 저지선 역할을 맡습니다.

한편 이번 친선경기는 아시아 최강 전북과 유럽 강호 도르트문트의 맞대결로 성사 직후부터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SBS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