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사회 구조적 변화에서 ‘투자기회’ 찾아볼까? 개인의 수익실현 전략은
입력 2016-01-15 13:44 
편의점 업체들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회 구조적 변화인 1~2인 소규모 가구의 지속적인 증가, 창업 인구 증가로 인한 점포망 확대 지속 등의 수혜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담배가격 인상 효과 지속, 다양한 PB 상품 매출 증가 등으로 작년 4분기 실적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편의점 관련주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필요가 있다. 그리고 편의점이라는 유통 채널이 타 채널과는 달리 온라인과의 경합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구조적 성장 가시성이 높은 상태임을 감안하자.
관련 종목에서 수익실현의 기회를 포착했는데 투자금 부족으로 관망 중이라면 스탁론을 활용, 비중 확대에 나서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또한 스탁론은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특히 증권사 미수 신용 이용자들이 스탁론으로 바꿔 타는 게 가능한 이유는 스탁론에서 요구하는 담보비율이 증권사보다 낮기 때문이다. 따라서 증권사 미수나 신용을 쓰고 있더라도 추가로 담보를 제공하거나 주식을 매도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설명이다.

미수나 신용을 이용했다가 뜻하지 않게 반대매매 위험에 처하더라도 언제든 안심하고 스탁론으로 갈아탄 뒤, 주식을 좀 더 오래 보유하면서 반등 기회를 기다리거나 추가로 매입하면 된다.
◈ M스탁론, 연 2.8%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상환 가능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을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증권사 미수 신용을 대신 상환할 수도 있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용금리도 연 2.8% 수준에 불과하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것은 물론,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도 또 다른 매력이다.
5백만 투자자에게 프리미엄 증권정보를 제공하는 MK에서 국내 스탁론 브랜드와 함께 운영 중인 〈M 스탁론〉은 신용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상담은 물론 스탁론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이라도 홈페이지에서 증권사별로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 검색해 볼 수 있다. 〈M 스탁론〉에 대해 궁금한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6685)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M 스탁론〉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 관심이 높은 종목은 한미반도체, 한샘, 처음앤씨, 예스티, 우수AMS, 이에스브이, 제이스텍, 이디, 선데이토즈, 웹젠 등이다.
◆ M스탁론은?
- 연 2.8%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M스탁론 상담센터 : 1599-6685

바로가기
[매경닷컴]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