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제1회 인터파크투어 호텔 어워즈 개최
입력 2016-01-15 11:55  | 수정 2016-01-15 11:55
국내 숙박 예약사이트 1위 인터파크투어(tour.interpakr.com)가 국내 주요 호텔 및 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2016 인터파크투어 호텔 어워즈> 를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했습니다.

<제 1회 인터파크투어 호텔 어워즈>는 올해 처음 개최된 숙박업계 최고의 이벤트로 인터파크투어가 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갖고자 마련됐습니다.

행사에는 인터파크투어 박진영 대표, 호텔사업본부 본부장 이기황 상무 등 인터파크 임직원들과 대한민국 대표 숙박업계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인터파크투어는 이번 어워즈를 통해 지난 1년 동안 매출실적, 고객 평가, 체크인나우 활용도, 서비스 등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숙박 업체들을 선정해 총 5개 부문에서 13개의 숙박 업체들에 시상했습니다.


먼저 신규 제휴 업체 중 월 평균 매출과 회원 대응 서비스가 좋은 숙소를 선정하는 ▲베스트 신규호텔에는 ‘베스트웨스턴 제주호텔이 선정됐으며, 회원들의 별점 및 상품평이 좋았던 ▲베스트 상품평에는 ‘롯데호텔 제주 ‘콘래드호텔 ‘네스트호텔이 선정됐습니다.

또한 객실 및 가격 배정, 직원 대응도, 인터파크투어 국내숙박앱 체크인나우 활용도 등이 뛰어난 ▲베스트 파트너에는 글래드호텔, 해운대그랜드호텔, 크라운하버호텔 부산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또 인터파크투어와 오랜 파트너쉽을 유지하며 매출 실적이 가장 높았던 숙소를 선정하는 ▲베스트 세일즈 부문에는 하이원 리조트, 제주 신라호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뽑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투표에서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숙소를 선정하는 ▲베스트 인기투표 부문에는 그랜드하얏트 서울 대명리조트 여수 히든베이호텔이 선정됐습니다.

지난 해 12월 인터파크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이번 호텔어워즈 인기투표에는 무려 16만 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인터파크투어는 지난 해 메르스 여파에도 국내 숙박 판매 객실수가 전년대비 43% 성장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특히 국내 숙박 시장에서도 모바일을 통한 예약이 대중화되면서 인터파크투어 국내숙박앱 체크인나우의 객실 판매수는 전년대비 82% 성장하기도 했습니다.

인터파크투어의 국내 숙박은 최근 7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47%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올해도 고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투어 박진영 대표는 지난 해 인터파크투어 국내숙박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고객 점접에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온 국내 호텔∙리조트∙펜션 등 파트너사들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이었다”며 국내 최초로 진행된 호텔 시상식 ‘인터파크투어 호텔 어워즈가 숙박업계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향후 대한민국 여행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가는데 역사적인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정석 기자 [ljs730221@naver.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