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0시 주요뉴스
입력 2007-10-24 20:00  | 수정 2007-10-24 20:18

▶ "인사청탁용" "돈 받은 바 없다"
정상곤 전 부산 지방국세청장이 전군표 국세청장에게 건넨 6천만원은 인사청탁 대가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전 청장은 금품 상납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며 검찰에서 공정하게 수사하리라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 코스피지수 80P '널뛰기'
코스피 지수가 55포인트 올라 장중 2천선을 넘어섰다가 다시 14포인트 하락한채 끝나는 롤러코스트 장세가 펼쳐졌습니다. 장 중 등락폭은 80포인트에 육박했습니다.

▶ '파병연장안' 국회통과 불투명
정부의 자이툰부대 파병 연장 결정에 대해 원내 제1당인 대통합 민주신당이 파병 반대를 당론으로 채택했습니다. 파병 연장안의 국회 통과가 불투명해졌습니다.

▶ "박 대통령, DJ납치 묵시적 승인"
DJ납치사건과 관련해 박정희 전 대통령이 직접 지시하거나 최소한 묵시적으로 승인했을 것이라는 국가정보원 과거사위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 중국 첫 달 탐사위성 발사
중국이 최초의 달 탐사위성 '창어 1호'를 발사했습니다. 달 상공 200km 지점에서 2시간마다 한 번씩 달 주위를 돌며
탐사 활동을 합니다.

▶ 지자체 대부업체 관리 '구멍'
전국에 수만개나 되는 대부업체를 불과 몇명의 지자체 공무원들이 관리하면서 제도권업체인 대부업체들의 불법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국민 1%, 개인 토지 57% 소유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인 50만명이 전체 개인 소유 토지의 57%를 소유하고 있는 등 토지 편중 현상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백제문화 진수 '사리기' 첫 발굴
찬란했던 백제 문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금은동 사리기가 충남 부여 왕흥사지에서 처음으로 발굴됐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