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자사 식품 브랜드 피코크의 어린이용 자체 브랜드인 ‘엄마기준 볶음라면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엄마기준은 이마트가 숙대 한영실교수 연구실과 산학협력으로 개발한 어린이 전용 식품이며 이번 ‘피코크 엄마기준 볶음라면(4입/4,400원) 출시로 쿠키, 잼 와플 등 간식류와 식사류(볶음밥, 라면) 등 총 50여종의 상품라인이 구축됐다.
이마트 측은 자체 조사결과 아이들이 가장 먹고 싶어하지만 엄마들이 가장 아이들에게 권하기 싫은 식품 중의 하나가 라면이라 엄마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레볶음면·토마토볶음면·짜장볶음면 등 3종의 엄마기준 라면은 일반 라면과 달리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고온에서 급속으로 구워 열량과 지방함유량이 현저히 낮은 것이 특징이다.기름에 튀긴 라면이 12~17% 정도의 지방함유량을 보이는 반면, 구운 면으로 만든 엄마기준 볶음면은 2~4%에 불과하다. 또, 라면의 열량이 450~550kcal에 이르는데 반해 이 볶음면은 345~370kcal로 열량이 최대 100kcal 이상 더 낮다.
또한 엄마기준 짜장 볶음면은 짜장의 검은색을 구현하기 위해 흔히 사용하는 카라멜색소 대신 카카오 분말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 활성산소 억제 효과가 있다.
한영실 교수는 어릴 때 자리잡은 식습관은 나이 들어서까지 갖고 가게 되고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게 된다”며 엄마기준을 통해 식품영양에 대한 지식을 얻게 하고 올바른 식품섭취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먹는 공부 캠페인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일환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엄마기준은 사용하는 식재료부터, 레시피, 패키지 생산 방식까지 모든 과정에서 대한민국 엄마들의 안목과 기준으로 깐깐하게 따져가며 만들었다”며 앞으로 엄마기준을 안전하고 영양성분이 우수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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