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예능전망대] 안정환·김성주, 경악할 19禁 방송이라고?… ‘긴장+기대↑’
입력 2016-01-04 13:49 
시청자의 예능 프로그램 시계는 멈추지 않습니다. 지상파부터 케이블, 종합편성채널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매주 시청자의 리모컨을 유혹하고 있죠.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굴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또 시청자의 입맛을 가장 잘 파악한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이에 방송에 앞서 한 주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MBN스타 김윤아 기자]

◇ 이현우, 여심사로 잡는 ‘꿀팁이 있다고? - KBS2 ‘안녕하세요 (1/4)

배우 이현우가 여심을 사로잡는 ‘헌팅 비법을 공개한다.

이현우는 4일 방송 되는 KBS2 예능프로그램 ‘대국민 토크쇼-안녕하세요(아하 ‘안녕하세요)에서 여성들을 사로잡는 헌팅 비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녹화에는 여자를 만나고 싶다는 20대 남자가 고민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이에 게스트로 출연한 이현우는 접근법이 잘 못 됐다며 젠틀하게 다가가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팁을 내놨다.

특히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는 테이블에 다가가 무조건 들이대는 것 보단 안녕하세요. 마음에 드는 여성분이 계셔서 잠깐 들렸어요”라고 말하며 진정성 있게 다가가야 한다고 조언해 여성들의 환호를 한 몸에 받았다. 서예지, 간미연, 정유진 또한 직접 대구 F4 멤버들과 함께 헌팅 시뮬레이션을 하고, 아낌없는 조언을 건네 이목을 끌었다.


한편 이현우, 서예지, 간미연, 정유진, 홍빈이 출연한 ‘안녕하세요는 4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된다.

◇ 박소담, 충무로 대세 배우의 입담은? 기대감 ‘UP - MBC ‘라디오스타 (1/6)

2015년 충무로를 뜨겁게 달궜던 배우 박소담이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에 온다.

6일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는 박소담 외에도 배우 이엘, 개그맨 조세호, 영화감독 이해영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박소담은 올 한 해 영화 ‘쎄씨봉,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베테랑, ‘사도, ‘검은 사제들에 출연하며 대세 배우다운 행보를 보였다. 충무로는 물론 방송가에서도 주목하는 배우 박소담은 그간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지 않았기에, MC들의 독설과 짓궂은 장난에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박소담이 출연하는 ‘라디오스타는 6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된다.

◇ ‘막내 짐꾼 강하늘이 온다 - tvN ‘꽃청춘 (1/8)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이하 ‘꽃청춘)편에 배우 강하늘이 등장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강하늘은 영화제 시상식을 마치고 세 사람보다 한발 늦게 아이슬란드 행 비행기에 올랐다. 자신이 '꽃청춘'에 출연하는 상황을 몰랐던 만큼 시상식 때 입었던 턱시도 차림과, 여권이 들은 비닐봉지를 들고 다소 초라하게 여행을 시작한 것.

그의 사전 스토리가 공개되면서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또한 먼저 아이슬란드를 간 세 사람 역시 강하늘의 합류를 모르고 있던 상황으로, 네 사람이 만났을 때 생겨날 시너지와 에피소드 또한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8일 오후 9시40분 방송.

◇ 안정환·김성주, ‘마리텔 잡으러 왔다 - MBC ‘마리텔 (1/9)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이하 ‘마리텔)에 안정환과 김성주가 도전장을 내민다.

제작진에 따르면 9일 ‘마리텔 방송에는 안정환-김성주, 최현석-오세득, 조진수(활동명 ‘제이핑크)가 등장한다.

앞서 김성주와 안정환은 3일 다음 TV팟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 ‘마리텔 MLT-19에서 ‘슛~볼은 나의 친구로 축구이야기를 전했다.

안정환과 김성주는 이미 MBC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 이어, 축구 중계방송에서도 친근하고 솔직한 화법과 정확한 해설로 ‘찰떡궁합을 선보인 바 있어, 방송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기대감은 시청자들과 통했고, 결국 전반전 1위를 차지했다. 생방송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19禁 방송, 본방송에 100% 편집될 것 같다”고 말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9일 오후 11시15분 방송.

금주의 새 예능

◇ K star ‘오디션 트럭
가수 뮤지와 기타리스트 조정치가 출장 오디션 프로그램 ‘오디션 트럭의 MC로 활약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6일 첫 방송되는 ‘오디션 트럭에서 두 사람은 트럭을 몰고 전국을 돌며 숨겨진 실력파 뮤지션을 직접 찾아갈 예정이다.

뮤지와 조정치는 다른 오디션에서 떨어졌어도 가창력과 상관없이 자꾸 보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사람, 대체 불가한 희소성을 지닌 사람 등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스타를 발굴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특히 오디션 트럭을 통해 선정된 멤버들은 뮤지와 조정치가 직접 프로듀싱 하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가요계에 데뷔하며, 디지털 싱글 앨범도 발매할 예정이다.

‘오디션 트럭 제작진은 기존 중계차량으로 사용되는 트럭의 내부에 건반과 노래방기기 등 각종 음향장비, 조명과 디스코볼 등 화려한 무대시설을 설치해 '오디션 트럭'을 위한 새로운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이렇게 만들어진 ‘오디션 트럭의 무대 차량은 시간과 비용이 없어 오디션 프로그램 참가를 포기해야만 했던 실력파 뮤지션들을 위해 전국 방방곡곡을 누빌 예정이다. 6일 오후 9시 방송.

◇ tvN ‘젠틀맨리그 2016
아나운서 김일중과 스윗소로우의 멤버 인호진이 새로운 MC로 활약한다.

‘젠틀맨리그 2016은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하는 최신 이슈들을 알기 쉽게 풀어보는 본격 교양 토크 프로그램. 뉴스에 언급되는 사회현안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각 분야별 전문가 패널들을 초청해 사회, 경제, 역사, 인문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보다 체계적이고 심층적으로 알아볼 예정이다.

‘젠틀맨리그는 지난 2015년 7월 첫 선을 보인 이후 11월까지 임대주택, 나홀로족, 쓰레기와의 전쟁, 거짓말의 실체 등 평소 궁금하지만 제대로 알 수 없었던 주제들을 알기 쉽게 풀어내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새롭게 돌아온 ‘젠틀맨리그 2016의 MC는 아나운서 김일중과 스윗소로우의 멤버 인호진이 맡는다. 10년차 베테랑 아나운서 김일중은 그간 쌓은 안정된 진행능력과 특유의 유머감각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시청자에게 쉽고 재미있게 정리해서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IQ 155의 엄친아 가수 인호진은 수년간의 라디오 진행, tvN ‘문제적 남자 출연을 통해 보여줬던 스마트함과 재치를 바탕으로 지식 쌓기의 즐거움을 몸소 보여줄 계획이다. 7일 오후 7시20분 첫방송.

◇ 온스타일 ‘데블스런웨이
‘데블스 런웨이는 현역 모델과 신인 모델이 함께 팀을 이뤄 ‘우승팀을 향한 팀간의 자존심을 건 승부를 펼치는 패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톱모델 한혜진, 수주가 MC 및 각 팀의 멘토로 활약하며, 두 사람은 자신만의 방식과 노하우로 각자의 팀을 이끌면서 현역 및 신인 모델들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델들의 자존심을 건 승부가 펼쳐지는 잔혹한 패션 배틀 ‘데블스 런웨이는 9일 오후 11시 첫 방송을 선보인다.


김윤아 기자 younahkim@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