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우체국 알뜰폰, 치열한 고객 유치전 벌어져…'SK텔링크도 가세!'
입력 2016-01-04 13:29  | 수정 2016-01-05 09:29
우체국 알뜰폰/사진=우체국 홈페이지
우체국 알뜰폰, 치열한 고객 유치전 벌어져…'SK텔링크도 가세!'

우체국 알뜰폰이 등장한 가운데, 치열한 고객 유치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이 기본료 없이 월 50분 무료 통화 서비스를 내놓은데 이어 SK텔링크가 가입비 1만6천500원(부가세포함)을 폐지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SK텔링크 송재근 알뜰폰(MVNO) 사업본부장은 "가입비 폐지를 시작으로 알뜰폰 시장의 질적 성장에 역점을 둔 다양한 고객 혜택과 서비스를 올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SK텔링크의 이번 조치는 알뜰폰이 작년 말 이동통신시장 점유율 10%를 돌파한 후 가파른 상승세가 한풀 꺾일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고육책으로 풀이됩니다.


이동통신사가 휴대전화 개통 시 고객에게 받아온 가입비는 2014년 말 SK텔레콤이 처음 폐지한 뒤 작년 상반기에는 KT, LG유플러스가 이에 동참했습니다.

알뜰폰 업계에서는 LG유플러스망을 빌려쓰는 업체들이 당시 LG유플러스와 보조를 맞췄고, KT망을 빌려쓰는 알뜰폰 사업자 가운데에서도 에넥스텔레콤 등 일부 사업자가 가입비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알뜰폰의 성장이 거의 포화 상태에 달해 이제 강한 유인책이 없으면 더 이상의 고객을 유치하기 힘겨운 상황"이라며 "가입비를 폐지하면 당장 경영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더 많은 고객 가입으로 이어져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더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업계 2위인 SK텔링크가 새해 들어 가입비를 전격 폐지함에 따라 업계 1위인 CJ헬로비전을 비롯한 다른 알뜰폰 업체들도 조만간 가입비 폐지에 동참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업계는 관측하고 있습니다.

앞서 전날 우체국 알뜰폰은 기본요금이 없기 때문에 매달 50분 미만으로 음성통화를 공짜로 쓸 수 있는 상품을 내놓은 것을 비롯, 월 3만9900원(부가세 포함 4만3890원)을 내면 음성·문자·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상품도 출시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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