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2016년 모바일 ‘스마트 UX 센터를 선보이고 복합기-모바일-사무실로 연계되는 프린팅 에코시스템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 UX 센터는 스마트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유사하게 만든 프린터 사용자 환경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10.1인치 풀 터치 컬러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을 통해 복합기 기능을 30여개의 앱과 위젯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삼성 MX 시리즈 복합기에 첫 적용됐으며 직관적인 조작법과 익숙한 사용 패턴으로 호평받았다.
내년 상반기 새롭게 선보일 모바일 스마트 UX 센터는 스마트폰용 앱을 이용한 원격 기능을 추가했다. 출력·복사·스캔 등 복합기의 기본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실행시킬 수 있으며 문서와 인물·풍경 사진 편집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여기에 고급형 제품인 MX 시리즈에서 C2670, M3065 등 보급형 복합기까지 적용 폭을 늘려 중소기업과 개인 사용자도 쉽게 쓸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스마트 UX 센터 등으로 내년 기업간거래(B2B) 프린팅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4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SDC)에 스마트 UX 센터 소개 세션을 만들고 전 세계 프린팅 솔루션 업체와 개인 개발자의 관심과 개발 참여를 유도한다. 또 B2B 시장에서 성장세가 가장 높은 컬러 중고속기에 집중해 내년 상반기 C30 시리즈, 하반기에 C35 시리즈 신제품을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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